최근 3년간 숙박시설 이용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4천 건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숙박시설 이용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모두 4,118건으로 집계됐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유형별로 보면 계약 해제 시 위약금 불만이 78.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위생·안전·부대시설 등 이용 관련(11.9%), 숙박 이용 관련 정보제공 미흡(6.2%)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 조사 결과, 지난 3년간 주요 숙박 플랫폼 7개를 통해 체결한 숙박시설 이용계약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374건으로 전체 가운데 57.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숙박시설 이용 계약을 체결할 때 사업자가 게시한 환불 조항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예약 확정서 또는 예약 내역 등을 보관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숙박시설 이용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모두 4,118건으로 집계됐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유형별로 보면 계약 해제 시 위약금 불만이 78.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위생·안전·부대시설 등 이용 관련(11.9%), 숙박 이용 관련 정보제공 미흡(6.2%)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 조사 결과, 지난 3년간 주요 숙박 플랫폼 7개를 통해 체결한 숙박시설 이용계약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374건으로 전체 가운데 57.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숙박시설 이용 계약을 체결할 때 사업자가 게시한 환불 조항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예약 확정서 또는 예약 내역 등을 보관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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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원 “3년간 숙박시설 피해구제 4천여 건…78%가 위약금 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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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8-30 06:00:06
최근 3년간 숙박시설 이용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4천 건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숙박시설 이용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모두 4,118건으로 집계됐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유형별로 보면 계약 해제 시 위약금 불만이 78.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위생·안전·부대시설 등 이용 관련(11.9%), 숙박 이용 관련 정보제공 미흡(6.2%)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 조사 결과, 지난 3년간 주요 숙박 플랫폼 7개를 통해 체결한 숙박시설 이용계약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374건으로 전체 가운데 57.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숙박시설 이용 계약을 체결할 때 사업자가 게시한 환불 조항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예약 확정서 또는 예약 내역 등을 보관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숙박시설 이용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모두 4,118건으로 집계됐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유형별로 보면 계약 해제 시 위약금 불만이 78.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위생·안전·부대시설 등 이용 관련(11.9%), 숙박 이용 관련 정보제공 미흡(6.2%)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 조사 결과, 지난 3년간 주요 숙박 플랫폼 7개를 통해 체결한 숙박시설 이용계약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374건으로 전체 가운데 57.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숙박시설 이용 계약을 체결할 때 사업자가 게시한 환불 조항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예약 확정서 또는 예약 내역 등을 보관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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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철 기자 mc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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