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화물차 충돌

입력 2005.11.30 (20: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오후 전북 전주에서 열차가 철길 위에 세워져 있던 화물차와 부딪혔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지만 전라선 상-하행선에서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가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류성호 기자! (네, 류성호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사고가 난 시각은 오늘 오후 5시 15분쯤입니다.

전북 전주시 색장동 은석마을 앞 철길 건널목에서, 여수를 떠나 서울로 가던 새마을호 열차가 10톤 화물차와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기관차 앞 바퀴가 빠지면서 열차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사고가 난 열차에는 승객 백 사십여 명이 타고 있었지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기관사가 제동장치를 작동시켜 속도를 줄인 상태에서 충돌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장 복구작업이 늦어지면서 전라선 상-하행선에서 열차 운행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철도청은 사고가 난 구간을 피해 열차 승객들을 버스에 태워 전주역과 임실 관촌역으로 옮긴 뒤 다시 열차에 태우고 있습니다.

날이 어두워지면서 복구 작업이 더디게 진행돼, 오늘 밤 늦게서야 열차 운행은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철길 건널목을 건너던 화물차가 고장이 나 멈춰섰다는 화물차 운전자의 말에 따라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주에서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열차-화물차 충돌
    • 입력 2005-11-30 19:57:01
    뉴스타임
<앵커 멘트> 오늘 오후 전북 전주에서 열차가 철길 위에 세워져 있던 화물차와 부딪혔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지만 전라선 상-하행선에서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가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류성호 기자! (네, 류성호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사고가 난 시각은 오늘 오후 5시 15분쯤입니다. 전북 전주시 색장동 은석마을 앞 철길 건널목에서, 여수를 떠나 서울로 가던 새마을호 열차가 10톤 화물차와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기관차 앞 바퀴가 빠지면서 열차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사고가 난 열차에는 승객 백 사십여 명이 타고 있었지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기관사가 제동장치를 작동시켜 속도를 줄인 상태에서 충돌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장 복구작업이 늦어지면서 전라선 상-하행선에서 열차 운행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철도청은 사고가 난 구간을 피해 열차 승객들을 버스에 태워 전주역과 임실 관촌역으로 옮긴 뒤 다시 열차에 태우고 있습니다. 날이 어두워지면서 복구 작업이 더디게 진행돼, 오늘 밤 늦게서야 열차 운행은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철길 건널목을 건너던 화물차가 고장이 나 멈춰섰다는 화물차 운전자의 말에 따라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주에서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