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백양터널 건설 민자 사업 재검토해야”
입력 2024.09.11 (21:49)
수정 2024.09.11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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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가 현재 4개인 차로를 7개로 늘리는 '신백양터널' 건설을 민자 사업으로 추진하자, 시민단체가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부산경실련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부산시가 예상한 만큼 통행량이 증가할지 의문"이라며, "현재 건설 중이거나 건설 예정인 도로의 분산 효과를 감안한 정확한 통행량을 예측해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자사업 대신 혼잡도로 지정으로 국비를 지원받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부산경실련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부산시가 예상한 만큼 통행량이 증가할지 의문"이라며, "현재 건설 중이거나 건설 예정인 도로의 분산 효과를 감안한 정확한 통행량을 예측해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자사업 대신 혼잡도로 지정으로 국비를 지원받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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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백양터널 건설 민자 사업 재검토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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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9-11 21:49:41
- 수정2024-09-11 21:52:29
부산시가 현재 4개인 차로를 7개로 늘리는 '신백양터널' 건설을 민자 사업으로 추진하자, 시민단체가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부산경실련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부산시가 예상한 만큼 통행량이 증가할지 의문"이라며, "현재 건설 중이거나 건설 예정인 도로의 분산 효과를 감안한 정확한 통행량을 예측해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자사업 대신 혼잡도로 지정으로 국비를 지원받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부산경실련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부산시가 예상한 만큼 통행량이 증가할지 의문"이라며, "현재 건설 중이거나 건설 예정인 도로의 분산 효과를 감안한 정확한 통행량을 예측해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자사업 대신 혼잡도로 지정으로 국비를 지원받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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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규 기자 tru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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