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중국 전기차에 ‘최고 45.3%’ 관세 부과
입력 2024.10.30 (06:10)
수정 2024.10.30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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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높은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기존 일반 관세율 10%보다 훨씬 높은 17.8∼45.3%의 최종 관세율을 부과하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인상된 관세는 현지 시각 30일부터 적용되며, 관세의 폭은 업체별, 혹은 EU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상하이 자동차 등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은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합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불공정한 보조금을 받는 중국산 전기차가 싼 가격에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며 직권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기존 일반 관세율 10%보다 훨씬 높은 17.8∼45.3%의 최종 관세율을 부과하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인상된 관세는 현지 시각 30일부터 적용되며, 관세의 폭은 업체별, 혹은 EU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상하이 자동차 등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은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합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불공정한 보조금을 받는 중국산 전기차가 싼 가격에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며 직권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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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U, 중국 전기차에 ‘최고 45.3%’ 관세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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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0-30 06:10:44
- 수정2024-10-30 06:13:27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높은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기존 일반 관세율 10%보다 훨씬 높은 17.8∼45.3%의 최종 관세율을 부과하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인상된 관세는 현지 시각 30일부터 적용되며, 관세의 폭은 업체별, 혹은 EU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상하이 자동차 등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은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합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불공정한 보조금을 받는 중국산 전기차가 싼 가격에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며 직권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기존 일반 관세율 10%보다 훨씬 높은 17.8∼45.3%의 최종 관세율을 부과하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인상된 관세는 현지 시각 30일부터 적용되며, 관세의 폭은 업체별, 혹은 EU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상하이 자동차 등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은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합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불공정한 보조금을 받는 중국산 전기차가 싼 가격에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며 직권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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