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기업 매출 증가율 코로나 이후 첫 ‘마이너스’

입력 2024.11.13 (10:28) 수정 2024.11.13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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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내수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이 코로나19 팬데믹 때인 2020년 이후 첫 '마이너스'를 기록한 가운데, 취약기업도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경제인협회는 올해 상반기 814곳의 기업 가운데 내수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은 -1.9%로 2020년 이후 첫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내수기업을 업종별로 보면 지주회사가 자회사 실적부진으로 17.6% 매출액이 감소했고,, 도·소매업은 소비 부진으로 6.5% 감소했습니다.

특히 고금리 속 이자 비용이 늘면서 올해 상반기 전체 기업 가운데 영업 이익으로 이자 비용도 갚지 못하는 취약 기업의 비중이 전체의 44.7%로 코로나19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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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수 기업 매출 증가율 코로나 이후 첫 ‘마이너스’
    • 입력 2024-11-13 10:2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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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내수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이 코로나19 팬데믹 때인 2020년 이후 첫 '마이너스'를 기록한 가운데, 취약기업도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경제인협회는 올해 상반기 814곳의 기업 가운데 내수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은 -1.9%로 2020년 이후 첫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내수기업을 업종별로 보면 지주회사가 자회사 실적부진으로 17.6% 매출액이 감소했고,, 도·소매업은 소비 부진으로 6.5% 감소했습니다.

특히 고금리 속 이자 비용이 늘면서 올해 상반기 전체 기업 가운데 영업 이익으로 이자 비용도 갚지 못하는 취약 기업의 비중이 전체의 44.7%로 코로나19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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