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미국서 ‘늑장 리콜’에 2천320억 원 과징금 폭탄
입력 2024.11.15 (11:22)
수정 2024.11.15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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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자동차업체 포드가 미국에서 후방 카메라 결함이 있는 차량을 제때 리콜하지 않은 문제로 최대 1억 6천500만 달러(우리 돈 약 2천320억 원)의 과징금을 물게 됐다고 블룸버그 통신, CNN 등이 현지 시각 15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포드가 후방 카메라 결함이 있는 차량의 리콜을 너무 느리게 진행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NHTSA가 부과한 과징금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액수로, 포드는 과징금 납부에 합의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소피 슐먼 NHTSA 부국장은 성명에서 “제조업체가 미국 대중의 안전을 우선시하고 연방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NHTSA는 제조업체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2020년 후방 카메라 결함과 관련해 픽업트럭, SUV, 밴 등 60만대 이상의 차량에 대한 포드의 리콜 과정을 둘러싸고 NHTSA가 조사에 나선 지 3년 만에 나온 것입니다.
후방 카메라 결함으로 인한 사망 또는 부상이 보고되지는 않았지만, NHTSA는 리콜 조치의 적시성과 범위, 보고 요건 준수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포드는 NHTSA가 부과한 1억 6천500만 달러의 과징금 중 6천500만 달러는 즉시 내야 합니다.
과징금 중 5천500만 달러는 포드가 명령을 이행했는지 NHTSA가 판단할 때까지 유보됩니다.
포드는 또 나머지 과징금 4천500만 달러는 안전 자료 분석시스템 개발 등에 써야 합니다.
포드는 성명을 통해 안전과 규정 준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포드가 후방 카메라 결함이 있는 차량의 리콜을 너무 느리게 진행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NHTSA가 부과한 과징금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액수로, 포드는 과징금 납부에 합의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소피 슐먼 NHTSA 부국장은 성명에서 “제조업체가 미국 대중의 안전을 우선시하고 연방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NHTSA는 제조업체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2020년 후방 카메라 결함과 관련해 픽업트럭, SUV, 밴 등 60만대 이상의 차량에 대한 포드의 리콜 과정을 둘러싸고 NHTSA가 조사에 나선 지 3년 만에 나온 것입니다.
후방 카메라 결함으로 인한 사망 또는 부상이 보고되지는 않았지만, NHTSA는 리콜 조치의 적시성과 범위, 보고 요건 준수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포드는 NHTSA가 부과한 1억 6천500만 달러의 과징금 중 6천500만 달러는 즉시 내야 합니다.
과징금 중 5천500만 달러는 포드가 명령을 이행했는지 NHTSA가 판단할 때까지 유보됩니다.
포드는 또 나머지 과징금 4천500만 달러는 안전 자료 분석시스템 개발 등에 써야 합니다.
포드는 성명을 통해 안전과 규정 준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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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드, 미국서 ‘늑장 리콜’에 2천320억 원 과징금 폭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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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1-15 11:22:48
- 수정2024-11-15 11:24:49
미국 자동차업체 포드가 미국에서 후방 카메라 결함이 있는 차량을 제때 리콜하지 않은 문제로 최대 1억 6천500만 달러(우리 돈 약 2천320억 원)의 과징금을 물게 됐다고 블룸버그 통신, CNN 등이 현지 시각 15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포드가 후방 카메라 결함이 있는 차량의 리콜을 너무 느리게 진행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NHTSA가 부과한 과징금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액수로, 포드는 과징금 납부에 합의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소피 슐먼 NHTSA 부국장은 성명에서 “제조업체가 미국 대중의 안전을 우선시하고 연방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NHTSA는 제조업체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2020년 후방 카메라 결함과 관련해 픽업트럭, SUV, 밴 등 60만대 이상의 차량에 대한 포드의 리콜 과정을 둘러싸고 NHTSA가 조사에 나선 지 3년 만에 나온 것입니다.
후방 카메라 결함으로 인한 사망 또는 부상이 보고되지는 않았지만, NHTSA는 리콜 조치의 적시성과 범위, 보고 요건 준수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포드는 NHTSA가 부과한 1억 6천500만 달러의 과징금 중 6천500만 달러는 즉시 내야 합니다.
과징금 중 5천500만 달러는 포드가 명령을 이행했는지 NHTSA가 판단할 때까지 유보됩니다.
포드는 또 나머지 과징금 4천500만 달러는 안전 자료 분석시스템 개발 등에 써야 합니다.
포드는 성명을 통해 안전과 규정 준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포드가 후방 카메라 결함이 있는 차량의 리콜을 너무 느리게 진행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NHTSA가 부과한 과징금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액수로, 포드는 과징금 납부에 합의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소피 슐먼 NHTSA 부국장은 성명에서 “제조업체가 미국 대중의 안전을 우선시하고 연방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NHTSA는 제조업체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2020년 후방 카메라 결함과 관련해 픽업트럭, SUV, 밴 등 60만대 이상의 차량에 대한 포드의 리콜 과정을 둘러싸고 NHTSA가 조사에 나선 지 3년 만에 나온 것입니다.
후방 카메라 결함으로 인한 사망 또는 부상이 보고되지는 않았지만, NHTSA는 리콜 조치의 적시성과 범위, 보고 요건 준수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포드는 NHTSA가 부과한 1억 6천500만 달러의 과징금 중 6천500만 달러는 즉시 내야 합니다.
과징금 중 5천500만 달러는 포드가 명령을 이행했는지 NHTSA가 판단할 때까지 유보됩니다.
포드는 또 나머지 과징금 4천500만 달러는 안전 자료 분석시스템 개발 등에 써야 합니다.
포드는 성명을 통해 안전과 규정 준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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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경 기자 sw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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