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 끊이지 않는 ‘전화금융사기’…예방과 대응 방법은?

입력 2024.11.28 (19:18) 수정 2024.11.28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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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어서 현장에서 일하는 금융권 관계자를 모시고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 등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전북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이은희 부부장님 모셨는데요.

안녕하세요.

시중 은행에도 최근 도입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분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화금융사기 등 범죄 피해 예방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앵커]

실제 피해를 입게 되면 금융 소비자들은 크게 당황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이런 경우 피해자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앵커]

피해를 줄이려면 금융 기관의 역할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화금융사기 피해 대응을 위해 운영 중인 대책들 소개 부탁드립니다.

수사 기관과도 협력하고 계시지요?

[앵커]

이런 노력에도 전화금융사기는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 소비자들께 꼭 당부하고 싶은 말씀 전해주시죠.

[앵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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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담] 끊이지 않는 ‘전화금융사기’…예방과 대응 방법은?
    • 입력 2024-11-28 19:18:11
    • 수정2024-11-28 20:15:27
    뉴스7(전주)
[앵커]

이어서 현장에서 일하는 금융권 관계자를 모시고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 등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전북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이은희 부부장님 모셨는데요.

안녕하세요.

시중 은행에도 최근 도입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분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화금융사기 등 범죄 피해 예방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앵커]

실제 피해를 입게 되면 금융 소비자들은 크게 당황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이런 경우 피해자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앵커]

피해를 줄이려면 금융 기관의 역할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화금융사기 피해 대응을 위해 운영 중인 대책들 소개 부탁드립니다.

수사 기관과도 협력하고 계시지요?

[앵커]

이런 노력에도 전화금융사기는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 소비자들께 꼭 당부하고 싶은 말씀 전해주시죠.

[앵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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