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체누수 은폐’ 부산∼후쿠오카 운항 일본 쾌속선 사업철수하기로
입력 2024.12.23 (21:39)
수정 2024.12.23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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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JR큐슈고속선이 부산과 일본 후쿠오카 사이를 운항하는 쾌속여객선 퀸비틀호 운영 사업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교도통신이 오늘(23일) 보도했습니다.
모회사인 JR큐슈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운항 재개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도통신은 “누수 원인이 된 퀸비틀호의 합금 부분 강도를 높이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고 판단된 데다가 저비용항공사와 경쟁이 격화돼온 점도 철수 결정 배경”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선체 누수 사실이 드러나면서 지난 8월 이후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JR큐슈고속선은 올해 2월 누수 사실을 확인했지만, 5월까지 관할 부처인 일본 국토교통성에 이를 보고하지 않은 채 계속 운항했습니다.
올해 5월 30일에는 부산행 퀸 비틀호에서 운항 중 바닷물이 들어온다는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사고 당시 배에는 승객과 승무원 340명이 타고 있었으나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지난해 2월에도 운항 중 뱃머리 균열로 누수 사고가 발생했지만 필요한 임시 검사를 받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8월 감사에서 누수 은폐 사실을 적발했으며 9월에 안전 관리자 등의 해임을 요구하는 첫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어 10월에는 해상보안청이 선박안전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속선 등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JR큐슈는 누수 은폐를 주도한 자회사 JR큐슈고속선의 전 사장 등 3명을 지난달 징계해고했습니다.
2,600톤급인 퀸비틀호는 정원 502명으로 부산과 후쿠오카를 운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모회사인 JR큐슈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운항 재개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도통신은 “누수 원인이 된 퀸비틀호의 합금 부분 강도를 높이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고 판단된 데다가 저비용항공사와 경쟁이 격화돼온 점도 철수 결정 배경”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선체 누수 사실이 드러나면서 지난 8월 이후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JR큐슈고속선은 올해 2월 누수 사실을 확인했지만, 5월까지 관할 부처인 일본 국토교통성에 이를 보고하지 않은 채 계속 운항했습니다.
올해 5월 30일에는 부산행 퀸 비틀호에서 운항 중 바닷물이 들어온다는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사고 당시 배에는 승객과 승무원 340명이 타고 있었으나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지난해 2월에도 운항 중 뱃머리 균열로 누수 사고가 발생했지만 필요한 임시 검사를 받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8월 감사에서 누수 은폐 사실을 적발했으며 9월에 안전 관리자 등의 해임을 요구하는 첫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어 10월에는 해상보안청이 선박안전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속선 등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JR큐슈는 누수 은폐를 주도한 자회사 JR큐슈고속선의 전 사장 등 3명을 지난달 징계해고했습니다.
2,600톤급인 퀸비틀호는 정원 502명으로 부산과 후쿠오카를 운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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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4-12-23 21:40:51
일본 JR큐슈고속선이 부산과 일본 후쿠오카 사이를 운항하는 쾌속여객선 퀸비틀호 운영 사업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교도통신이 오늘(23일) 보도했습니다.
모회사인 JR큐슈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운항 재개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도통신은 “누수 원인이 된 퀸비틀호의 합금 부분 강도를 높이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고 판단된 데다가 저비용항공사와 경쟁이 격화돼온 점도 철수 결정 배경”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선체 누수 사실이 드러나면서 지난 8월 이후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JR큐슈고속선은 올해 2월 누수 사실을 확인했지만, 5월까지 관할 부처인 일본 국토교통성에 이를 보고하지 않은 채 계속 운항했습니다.
올해 5월 30일에는 부산행 퀸 비틀호에서 운항 중 바닷물이 들어온다는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사고 당시 배에는 승객과 승무원 340명이 타고 있었으나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지난해 2월에도 운항 중 뱃머리 균열로 누수 사고가 발생했지만 필요한 임시 검사를 받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8월 감사에서 누수 은폐 사실을 적발했으며 9월에 안전 관리자 등의 해임을 요구하는 첫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어 10월에는 해상보안청이 선박안전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속선 등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JR큐슈는 누수 은폐를 주도한 자회사 JR큐슈고속선의 전 사장 등 3명을 지난달 징계해고했습니다.
2,600톤급인 퀸비틀호는 정원 502명으로 부산과 후쿠오카를 운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모회사인 JR큐슈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운항 재개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도통신은 “누수 원인이 된 퀸비틀호의 합금 부분 강도를 높이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고 판단된 데다가 저비용항공사와 경쟁이 격화돼온 점도 철수 결정 배경”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선체 누수 사실이 드러나면서 지난 8월 이후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JR큐슈고속선은 올해 2월 누수 사실을 확인했지만, 5월까지 관할 부처인 일본 국토교통성에 이를 보고하지 않은 채 계속 운항했습니다.
올해 5월 30일에는 부산행 퀸 비틀호에서 운항 중 바닷물이 들어온다는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사고 당시 배에는 승객과 승무원 340명이 타고 있었으나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앞서 퀸비틀호는 지난해 2월에도 운항 중 뱃머리 균열로 누수 사고가 발생했지만 필요한 임시 검사를 받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8월 감사에서 누수 은폐 사실을 적발했으며 9월에 안전 관리자 등의 해임을 요구하는 첫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어 10월에는 해상보안청이 선박안전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속선 등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JR큐슈는 누수 은폐를 주도한 자회사 JR큐슈고속선의 전 사장 등 3명을 지난달 징계해고했습니다.
2,600톤급인 퀸비틀호는 정원 502명으로 부산과 후쿠오카를 운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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