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국민 73%, 버스정류장 개선해야…전광판 보완 시급”

입력 2024.12.26 (10:43) 수정 2024.12.26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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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버스정류장 시설 개선에 관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이 개선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권익위가 지난달 11일부터 29일까지 정책소통 플랫폼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결과, 응답자 3천 6백여 명 가운데 2천 6백여 명, 73.2%가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버스정류장 이용 시 불편 사항으로는 ▲노후·파손 시설물 ▲좁은 대기 공간 ▲버스 도착 정보 불일치와 전광판 고장 등이었습니다.

보완이 필요한 시설은 ▲버스 도착 정보 전광판(19.3%) ▲버스 정차 위치 표시 전광판·노면 승하차 구간 표시(17.1%) ▲비·바람막이(15.7%) ▲불법주정차 단속 카메라(12.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도심과 외곽지역의 시설의 편차를 줄여 평준화하는 방안, 노약자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배려한 개선 등이 제기됐습니다.

권익위는 설문 결과를 국토교통부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 기관에 전달해 정책에 반영토록 할 방침입니다.

[사진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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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익위 “국민 73%, 버스정류장 개선해야…전광판 보완 시급”
    • 입력 2024-12-26 10:43:26
    • 수정2024-12-26 10:44:15
    정치
국민권익위원회가 버스정류장 시설 개선에 관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이 개선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권익위가 지난달 11일부터 29일까지 정책소통 플랫폼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결과, 응답자 3천 6백여 명 가운데 2천 6백여 명, 73.2%가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버스정류장 이용 시 불편 사항으로는 ▲노후·파손 시설물 ▲좁은 대기 공간 ▲버스 도착 정보 불일치와 전광판 고장 등이었습니다.

보완이 필요한 시설은 ▲버스 도착 정보 전광판(19.3%) ▲버스 정차 위치 표시 전광판·노면 승하차 구간 표시(17.1%) ▲비·바람막이(15.7%) ▲불법주정차 단속 카메라(12.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도심과 외곽지역의 시설의 편차를 줄여 평준화하는 방안, 노약자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배려한 개선 등이 제기됐습니다.

권익위는 설문 결과를 국토교통부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 기관에 전달해 정책에 반영토록 할 방침입니다.

[사진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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