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콘서트] 中 전기차 타도 될까? 가격 성능 안전 전격 해부
입력 2025.01.16 (18:28)
수정 2025.01.16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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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요즘 중국의 저가 공습이 무섭습니다.
스마트폰, 청소기, 급기야 자동차까지 하지만 안전이 생명인 전기차는 고민해 볼 지점이 많습니다.
이호근 대덕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 나오셨습니다.
[앵커]
단도직입적으로 여쭙니다.
BYD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까요?
[앵커]
그럼 교수님은 중국산 전기차 사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앵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모델은 뭡니까?
[앵커]
아토3는 3천백50만원 공식 가격.
보조금 포함해서 3천만원 아래가 아니면 살 필요가 없지 않나요?
기아 EV3가 있으니까요?
[앵커]
아토3 외에 관심 갖는 모델이 있다면요?
[앵커]
중국에서도 기술의 BYD라고 하던데, 문제는 안전성 아닐까요?
[앵커]
BYD 배터리 회사로 출발했는데 지금 들어가는 배터리는 어떤건가요?
안전합니까?
불 잘 붙고 그런 거 아니에요?
[앵커]
우리가 많이 쓰는 삼원계 배터리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믿고 타도 돼요?
[앵커]
AS는 보장되나요?
서비스센터 제대로 갖추고 있나요?
[앵커]
비야디가 들어오면 타격 받는 쪽은 현대 기아차일까요?
벤츠나 BMW 같은 수입차 시장일까요?
[앵커]
비야디는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우리 시장을 공략할까요?
[앵커]
우리나라의 경우 반도체와 더불어 자동차산업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잖아요.
이대로 눈뜨고 볼 수 밖에 없는 것인가요?
현대기아차는 어떻게 대응할까요?
요즘 중국의 저가 공습이 무섭습니다.
스마트폰, 청소기, 급기야 자동차까지 하지만 안전이 생명인 전기차는 고민해 볼 지점이 많습니다.
이호근 대덕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 나오셨습니다.
[앵커]
단도직입적으로 여쭙니다.
BYD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까요?
[앵커]
그럼 교수님은 중국산 전기차 사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앵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모델은 뭡니까?
[앵커]
아토3는 3천백50만원 공식 가격.
보조금 포함해서 3천만원 아래가 아니면 살 필요가 없지 않나요?
기아 EV3가 있으니까요?
[앵커]
아토3 외에 관심 갖는 모델이 있다면요?
[앵커]
중국에서도 기술의 BYD라고 하던데, 문제는 안전성 아닐까요?
[앵커]
BYD 배터리 회사로 출발했는데 지금 들어가는 배터리는 어떤건가요?
안전합니까?
불 잘 붙고 그런 거 아니에요?
[앵커]
우리가 많이 쓰는 삼원계 배터리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믿고 타도 돼요?
[앵커]
AS는 보장되나요?
서비스센터 제대로 갖추고 있나요?
[앵커]
비야디가 들어오면 타격 받는 쪽은 현대 기아차일까요?
벤츠나 BMW 같은 수입차 시장일까요?
[앵커]
비야디는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우리 시장을 공략할까요?
[앵커]
우리나라의 경우 반도체와 더불어 자동차산업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잖아요.
이대로 눈뜨고 볼 수 밖에 없는 것인가요?
현대기아차는 어떻게 대응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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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5-01-16 18:37:22
[앵커]
요즘 중국의 저가 공습이 무섭습니다.
스마트폰, 청소기, 급기야 자동차까지 하지만 안전이 생명인 전기차는 고민해 볼 지점이 많습니다.
이호근 대덕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 나오셨습니다.
[앵커]
단도직입적으로 여쭙니다.
BYD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까요?
[앵커]
그럼 교수님은 중국산 전기차 사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앵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모델은 뭡니까?
[앵커]
아토3는 3천백50만원 공식 가격.
보조금 포함해서 3천만원 아래가 아니면 살 필요가 없지 않나요?
기아 EV3가 있으니까요?
[앵커]
아토3 외에 관심 갖는 모델이 있다면요?
[앵커]
중국에서도 기술의 BYD라고 하던데, 문제는 안전성 아닐까요?
[앵커]
BYD 배터리 회사로 출발했는데 지금 들어가는 배터리는 어떤건가요?
안전합니까?
불 잘 붙고 그런 거 아니에요?
[앵커]
우리가 많이 쓰는 삼원계 배터리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믿고 타도 돼요?
[앵커]
AS는 보장되나요?
서비스센터 제대로 갖추고 있나요?
[앵커]
비야디가 들어오면 타격 받는 쪽은 현대 기아차일까요?
벤츠나 BMW 같은 수입차 시장일까요?
[앵커]
비야디는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우리 시장을 공략할까요?
[앵커]
우리나라의 경우 반도체와 더불어 자동차산업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잖아요.
이대로 눈뜨고 볼 수 밖에 없는 것인가요?
현대기아차는 어떻게 대응할까요?
요즘 중국의 저가 공습이 무섭습니다.
스마트폰, 청소기, 급기야 자동차까지 하지만 안전이 생명인 전기차는 고민해 볼 지점이 많습니다.
이호근 대덕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 나오셨습니다.
[앵커]
단도직입적으로 여쭙니다.
BYD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까요?
[앵커]
그럼 교수님은 중국산 전기차 사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앵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모델은 뭡니까?
[앵커]
아토3는 3천백50만원 공식 가격.
보조금 포함해서 3천만원 아래가 아니면 살 필요가 없지 않나요?
기아 EV3가 있으니까요?
[앵커]
아토3 외에 관심 갖는 모델이 있다면요?
[앵커]
중국에서도 기술의 BYD라고 하던데, 문제는 안전성 아닐까요?
[앵커]
BYD 배터리 회사로 출발했는데 지금 들어가는 배터리는 어떤건가요?
안전합니까?
불 잘 붙고 그런 거 아니에요?
[앵커]
우리가 많이 쓰는 삼원계 배터리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믿고 타도 돼요?
[앵커]
AS는 보장되나요?
서비스센터 제대로 갖추고 있나요?
[앵커]
비야디가 들어오면 타격 받는 쪽은 현대 기아차일까요?
벤츠나 BMW 같은 수입차 시장일까요?
[앵커]
비야디는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우리 시장을 공략할까요?
[앵커]
우리나라의 경우 반도체와 더불어 자동차산업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잖아요.
이대로 눈뜨고 볼 수 밖에 없는 것인가요?
현대기아차는 어떻게 대응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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