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항공권·택배 등 소비자주의보”
입력 2025.01.21 (10:00)
수정 2025.01.21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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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항공권과 택배, 건강식품 등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대표적인 피해 사례로는 항공권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하거나, 택배는 운송물 파손·훼손·분실 사례, 건강식품은 무료 체험으로 유인한 뒤 청약 철회를 거부하는 사례가 꼽혔습니다.
대표적인 피해 사례로는 항공권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하거나, 택배는 운송물 파손·훼손·분실 사례, 건강식품은 무료 체험으로 유인한 뒤 청약 철회를 거부하는 사례가 꼽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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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명절 항공권·택배 등 소비자주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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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1-21 10: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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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항공권과 택배, 건강식품 등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대표적인 피해 사례로는 항공권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하거나, 택배는 운송물 파손·훼손·분실 사례, 건강식품은 무료 체험으로 유인한 뒤 청약 철회를 거부하는 사례가 꼽혔습니다.
대표적인 피해 사례로는 항공권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금을 부과하거나, 택배는 운송물 파손·훼손·분실 사례, 건강식품은 무료 체험으로 유인한 뒤 청약 철회를 거부하는 사례가 꼽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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