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홈경기 카드 매출 35.9%·유동인구 51.4%↑

입력 2025.03.11 (10:23) 수정 2025.03.11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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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홈경기가 열리는 날 경기장 일대의 소비 매출액과 유동 인구 등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광주시가 지난해 9월과 10월 광주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 각각 열흘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있는 날 임동 지역의 카드 소비 매출액은 23억 천만 원으로 없는 날보다 3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 유동 인구는 32만 천명으로, 없는 날보다 51.4% 늘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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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A 홈경기 카드 매출 35.9%·유동인구 51.4%↑
    • 입력 2025-03-11 10:23:05
    • 수정2025-03-11 11:32:10
    930뉴스(광주)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홈경기가 열리는 날 경기장 일대의 소비 매출액과 유동 인구 등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광주시가 지난해 9월과 10월 광주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 각각 열흘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있는 날 임동 지역의 카드 소비 매출액은 23억 천만 원으로 없는 날보다 3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 유동 인구는 32만 천명으로, 없는 날보다 51.4% 늘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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