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홈경기 카드 매출 35.9%·유동인구 51.4%↑
입력 2025.03.11 (10:23)
수정 2025.03.11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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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홈경기가 열리는 날 경기장 일대의 소비 매출액과 유동 인구 등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광주시가 지난해 9월과 10월 광주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 각각 열흘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있는 날 임동 지역의 카드 소비 매출액은 23억 천만 원으로 없는 날보다 3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 유동 인구는 32만 천명으로, 없는 날보다 51.4% 늘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판매합니다.
광주시가 지난해 9월과 10월 광주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 각각 열흘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있는 날 임동 지역의 카드 소비 매출액은 23억 천만 원으로 없는 날보다 3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 유동 인구는 32만 천명으로, 없는 날보다 51.4% 늘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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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A 홈경기 카드 매출 35.9%·유동인구 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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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3-11 10:23:05
- 수정2025-03-11 11:32:10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홈경기가 열리는 날 경기장 일대의 소비 매출액과 유동 인구 등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광주시가 지난해 9월과 10월 광주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 각각 열흘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있는 날 임동 지역의 카드 소비 매출액은 23억 천만 원으로 없는 날보다 3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 유동 인구는 32만 천명으로, 없는 날보다 51.4% 늘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판매합니다.
광주시가 지난해 9월과 10월 광주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 각각 열흘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있는 날 임동 지역의 카드 소비 매출액은 23억 천만 원으로 없는 날보다 3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 유동 인구는 32만 천명으로, 없는 날보다 51.4% 늘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달부터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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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성 기자 jsp@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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