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일부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화재 취약”
입력 2025.03.24 (08:42)
수정 2025.03.24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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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영주차장의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위치가 부적합해 화재 진압과 대피가 곤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차장 30곳을 조사한 결과 충전 시설이 지하에 설치된 곳은 19곳, 이 가운데 6곳은 지하 3층 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기차 구역과 피난 계단이 가까워 화재가 빠르게 확산할 수 있는 곳도 10곳이었고 질식소화포 등 전기차 화재 진압 설비가 비치된 곳은 절반에 그쳤습니다.
소비자원은 관계부처에 전기차 화재 특성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주차 구역의 안전 기준 마련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차장 30곳을 조사한 결과 충전 시설이 지하에 설치된 곳은 19곳, 이 가운데 6곳은 지하 3층 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기차 구역과 피난 계단이 가까워 화재가 빠르게 확산할 수 있는 곳도 10곳이었고 질식소화포 등 전기차 화재 진압 설비가 비치된 곳은 절반에 그쳤습니다.
소비자원은 관계부처에 전기차 화재 특성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주차 구역의 안전 기준 마련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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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원 “일부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화재 취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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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3-24 08:42:39
- 수정2025-03-24 09:21:47

실내 공영주차장의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위치가 부적합해 화재 진압과 대피가 곤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차장 30곳을 조사한 결과 충전 시설이 지하에 설치된 곳은 19곳, 이 가운데 6곳은 지하 3층 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기차 구역과 피난 계단이 가까워 화재가 빠르게 확산할 수 있는 곳도 10곳이었고 질식소화포 등 전기차 화재 진압 설비가 비치된 곳은 절반에 그쳤습니다.
소비자원은 관계부처에 전기차 화재 특성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주차 구역의 안전 기준 마련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차장 30곳을 조사한 결과 충전 시설이 지하에 설치된 곳은 19곳, 이 가운데 6곳은 지하 3층 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기차 구역과 피난 계단이 가까워 화재가 빠르게 확산할 수 있는 곳도 10곳이었고 질식소화포 등 전기차 화재 진압 설비가 비치된 곳은 절반에 그쳤습니다.
소비자원은 관계부처에 전기차 화재 특성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주차 구역의 안전 기준 마련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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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춘환 기자 southpaw@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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