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클릭] ‘크보빵’이 뭐길래?…삼립 ‘빵끗’ 웃네
입력 2025.03.25 (18:22)
수정 2025.03.25 (18: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 : "개인적으로 빵은 이런 거지. 이런 거 이런 거 달달한 거."]
류현진, 문동주, 주현상 선수가 한곳에 모여 집중한 빵.
정체가 뭘까요?
한국야구위원회 KBO 와 삼립이 협업한 빵, 일명 '크보빵'입니다.
지난 20일,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삼립에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10개 구단 중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하고 9개 구단이 함께하는 '크보빵'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 3일 만에 100만 봉 판매에 돌파했고, 중고장터에서는 이미 불붙은 듯 거래 중입니다.
이 빵의 특징, 탈부착이 가능한 '띠부씰'이라는 스티커입니다.
크보빵 10종엔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대표선수 등이 포함된 총 215종의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마케팅이죠?
맞습니다.
한때 전국 편의점을 순례하며 줄서게 만들었던 '포켓몬빵'과 같은 전략입니다.
빵이 아니라, 이 스티커를 모으려는 팬심을 공략한 건데요.
전날 삼립 주가는 8.08% 급등한 데 이어 오늘도 6.09% 오른 61,000원에 마감했습니다.
영상편집:김형기
류현진, 문동주, 주현상 선수가 한곳에 모여 집중한 빵.
정체가 뭘까요?
한국야구위원회 KBO 와 삼립이 협업한 빵, 일명 '크보빵'입니다.
지난 20일,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삼립에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10개 구단 중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하고 9개 구단이 함께하는 '크보빵'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 3일 만에 100만 봉 판매에 돌파했고, 중고장터에서는 이미 불붙은 듯 거래 중입니다.
이 빵의 특징, 탈부착이 가능한 '띠부씰'이라는 스티커입니다.
크보빵 10종엔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대표선수 등이 포함된 총 215종의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마케팅이죠?
맞습니다.
한때 전국 편의점을 순례하며 줄서게 만들었던 '포켓몬빵'과 같은 전략입니다.
빵이 아니라, 이 스티커를 모으려는 팬심을 공략한 건데요.
전날 삼립 주가는 8.08% 급등한 데 이어 오늘도 6.09% 오른 61,000원에 마감했습니다.
영상편집:김형기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슈클릭] ‘크보빵’이 뭐길래?…삼립 ‘빵끗’ 웃네
-
- 입력 2025-03-25 18:22:38
- 수정2025-03-25 18:29:23

[류현진 : "개인적으로 빵은 이런 거지. 이런 거 이런 거 달달한 거."]
류현진, 문동주, 주현상 선수가 한곳에 모여 집중한 빵.
정체가 뭘까요?
한국야구위원회 KBO 와 삼립이 협업한 빵, 일명 '크보빵'입니다.
지난 20일,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삼립에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10개 구단 중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하고 9개 구단이 함께하는 '크보빵'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 3일 만에 100만 봉 판매에 돌파했고, 중고장터에서는 이미 불붙은 듯 거래 중입니다.
이 빵의 특징, 탈부착이 가능한 '띠부씰'이라는 스티커입니다.
크보빵 10종엔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대표선수 등이 포함된 총 215종의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마케팅이죠?
맞습니다.
한때 전국 편의점을 순례하며 줄서게 만들었던 '포켓몬빵'과 같은 전략입니다.
빵이 아니라, 이 스티커를 모으려는 팬심을 공략한 건데요.
전날 삼립 주가는 8.08% 급등한 데 이어 오늘도 6.09% 오른 61,000원에 마감했습니다.
영상편집:김형기
류현진, 문동주, 주현상 선수가 한곳에 모여 집중한 빵.
정체가 뭘까요?
한국야구위원회 KBO 와 삼립이 협업한 빵, 일명 '크보빵'입니다.
지난 20일,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삼립에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10개 구단 중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하고 9개 구단이 함께하는 '크보빵'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 3일 만에 100만 봉 판매에 돌파했고, 중고장터에서는 이미 불붙은 듯 거래 중입니다.
이 빵의 특징, 탈부착이 가능한 '띠부씰'이라는 스티커입니다.
크보빵 10종엔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대표선수 등이 포함된 총 215종의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마케팅이죠?
맞습니다.
한때 전국 편의점을 순례하며 줄서게 만들었던 '포켓몬빵'과 같은 전략입니다.
빵이 아니라, 이 스티커를 모으려는 팬심을 공략한 건데요.
전날 삼립 주가는 8.08% 급등한 데 이어 오늘도 6.09% 오른 61,000원에 마감했습니다.
영상편집:김형기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