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편 사흘 전 취소 통보…“안전 문제로 불가피”

입력 2025.05.09 (21:40) 수정 2025.05.09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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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에어로케이 항공이 청주와 일본 도쿄 항공편 일부를 갑자기 취소해 승객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에어로케이 측은 사고 예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입장인데요.

이유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에어로케이의 청주와 일본 도쿄 나리타 구간 왕복 항공권을 예매했던 A 씨.

어제부터 나흘 일정이었는데, 지난 7일에 귀국편이 돌연 취소됐습니다.

항공사 측에서 항공편 무료 변경 조치를 제대로 안내받지 못해 급히 웃돈을 주고 다른 항공권을 샀습니다.

[에어로케이 승객 A 씨 : "일방적으로 취소됐다고 통보를 받아서 좀 많이 당황스러웠고요. 대부분 매진이었고, 하나 남은 건 제가 원래 예약했던 가격의 3배였어요."]

출장을 앞두고 갑자기 항공편이 취소돼 현지 일정을 전부 미루거나 취소한 승객들도 있습니다.

[에어로케이 승객 B 씨 : "안내 문자를 제가 오후 4시 10분쯤 받았는데요. 그 다음 날 점심시간이 다 돼서 (고객센터랑) 연락됐어요. 일정 못하는 부분은 또 위약금을 물어야 할 수도 있어요."]

에어로케이는 청주와 일본 도쿄 나리타 노선을 하루에 왕복 세 차례 매일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내일부터 열흘 동안 출발과 도착, 하루 2편씩 모두 20편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에어로케이 측은 안전상의 문제로 항공기를 정비해야 해 불가피하게 취소했다면서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취소 편과 2시간 정도 차이 나는 대체 편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취소된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 1,700여 명 가운데 300여 명의 연락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대부분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승객 등이라면서, 정확한 개별 연락처를 확보하는 대로 즉시 알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에어로케이 측이 "최대한 빨리 사태를 해결하겠다"면서 진화에 나선 가운데, 일부 피해 승객들은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유진입니다.

촬영기자:김현기/그래픽:김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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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편 사흘 전 취소 통보…“안전 문제로 불가피”
    • 입력 2025-05-09 21:40:57
    • 수정2025-05-09 22:11:37
    뉴스9(청주)
[앵커]

에어로케이 항공이 청주와 일본 도쿄 항공편 일부를 갑자기 취소해 승객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에어로케이 측은 사고 예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입장인데요.

이유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에어로케이의 청주와 일본 도쿄 나리타 구간 왕복 항공권을 예매했던 A 씨.

어제부터 나흘 일정이었는데, 지난 7일에 귀국편이 돌연 취소됐습니다.

항공사 측에서 항공편 무료 변경 조치를 제대로 안내받지 못해 급히 웃돈을 주고 다른 항공권을 샀습니다.

[에어로케이 승객 A 씨 : "일방적으로 취소됐다고 통보를 받아서 좀 많이 당황스러웠고요. 대부분 매진이었고, 하나 남은 건 제가 원래 예약했던 가격의 3배였어요."]

출장을 앞두고 갑자기 항공편이 취소돼 현지 일정을 전부 미루거나 취소한 승객들도 있습니다.

[에어로케이 승객 B 씨 : "안내 문자를 제가 오후 4시 10분쯤 받았는데요. 그 다음 날 점심시간이 다 돼서 (고객센터랑) 연락됐어요. 일정 못하는 부분은 또 위약금을 물어야 할 수도 있어요."]

에어로케이는 청주와 일본 도쿄 나리타 노선을 하루에 왕복 세 차례 매일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내일부터 열흘 동안 출발과 도착, 하루 2편씩 모두 20편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에어로케이 측은 안전상의 문제로 항공기를 정비해야 해 불가피하게 취소했다면서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취소 편과 2시간 정도 차이 나는 대체 편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취소된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 1,700여 명 가운데 300여 명의 연락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대부분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승객 등이라면서, 정확한 개별 연락처를 확보하는 대로 즉시 알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에어로케이 측이 "최대한 빨리 사태를 해결하겠다"면서 진화에 나선 가운데, 일부 피해 승객들은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유진입니다.

촬영기자:김현기/그래픽:김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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