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연간매출 100억 달러 돌파…출시 2년반 만”
입력 2025.06.10 (07:06)
수정 2025.06.10 (07: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AI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출시한 지 2년 반 만에 연간 반복 매출(ARR) 100억 달러, 우리 돈 13조 6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미국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연간 반복 매출 100억 달러는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라이선스 매출과 대규모 일회성 계약을 제외한 것이라고 오픈AI 측은 밝혔습니다.
연간 반복 매출이란 12개월 동안 구독 계약을 통해 회사가 얻을 것으로 예측되는 수익을 의미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사업에서 연간 매출 규모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쓰입니다.
오픈AI의 연간 반복 매출에는 개인 소비자 대상 챗GPT 유료 서비스와 기업용 서비스 수익 등이 포함됩니다.
지난해 12월 기준 이 회사의 ARR는 55억 달러, 우리 돈 7조 5천억 원이었습니다.
불과 6개월 만에 매출 규모가 두 배 가까이 급증한 것입니다.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오픈AI가 2029년까지 1,250억 달러, 우리 돈 169조 4천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픈AI는 2022년 말 챗GPT를 처음 출시했고, 이듬해 기업용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3월 말 기준 챗GPT 주간 활성 이용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연간 반복 매출 100억 달러는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라이선스 매출과 대규모 일회성 계약을 제외한 것이라고 오픈AI 측은 밝혔습니다.
연간 반복 매출이란 12개월 동안 구독 계약을 통해 회사가 얻을 것으로 예측되는 수익을 의미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사업에서 연간 매출 규모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쓰입니다.
오픈AI의 연간 반복 매출에는 개인 소비자 대상 챗GPT 유료 서비스와 기업용 서비스 수익 등이 포함됩니다.
지난해 12월 기준 이 회사의 ARR는 55억 달러, 우리 돈 7조 5천억 원이었습니다.
불과 6개월 만에 매출 규모가 두 배 가까이 급증한 것입니다.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오픈AI가 2029년까지 1,250억 달러, 우리 돈 169조 4천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픈AI는 2022년 말 챗GPT를 처음 출시했고, 이듬해 기업용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3월 말 기준 챗GPT 주간 활성 이용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픈AI 연간매출 100억 달러 돌파…출시 2년반 만”
-
- 입력 2025-06-10 07:06:50
- 수정2025-06-10 07:12:38

오픈AI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출시한 지 2년 반 만에 연간 반복 매출(ARR) 100억 달러, 우리 돈 13조 6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미국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연간 반복 매출 100억 달러는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라이선스 매출과 대규모 일회성 계약을 제외한 것이라고 오픈AI 측은 밝혔습니다.
연간 반복 매출이란 12개월 동안 구독 계약을 통해 회사가 얻을 것으로 예측되는 수익을 의미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사업에서 연간 매출 규모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쓰입니다.
오픈AI의 연간 반복 매출에는 개인 소비자 대상 챗GPT 유료 서비스와 기업용 서비스 수익 등이 포함됩니다.
지난해 12월 기준 이 회사의 ARR는 55억 달러, 우리 돈 7조 5천억 원이었습니다.
불과 6개월 만에 매출 규모가 두 배 가까이 급증한 것입니다.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오픈AI가 2029년까지 1,250억 달러, 우리 돈 169조 4천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픈AI는 2022년 말 챗GPT를 처음 출시했고, 이듬해 기업용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3월 말 기준 챗GPT 주간 활성 이용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연간 반복 매출 100억 달러는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라이선스 매출과 대규모 일회성 계약을 제외한 것이라고 오픈AI 측은 밝혔습니다.
연간 반복 매출이란 12개월 동안 구독 계약을 통해 회사가 얻을 것으로 예측되는 수익을 의미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사업에서 연간 매출 규모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쓰입니다.
오픈AI의 연간 반복 매출에는 개인 소비자 대상 챗GPT 유료 서비스와 기업용 서비스 수익 등이 포함됩니다.
지난해 12월 기준 이 회사의 ARR는 55억 달러, 우리 돈 7조 5천억 원이었습니다.
불과 6개월 만에 매출 규모가 두 배 가까이 급증한 것입니다.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오픈AI가 2029년까지 1,250억 달러, 우리 돈 169조 4천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픈AI는 2022년 말 챗GPT를 처음 출시했고, 이듬해 기업용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3월 말 기준 챗GPT 주간 활성 이용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