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물가 19.1% ‘누적’ 상승…취약계층 더 괴롭혀
입력 2025.06.18 (17:20)
수정 2025.06.18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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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생활물가가 전체 소비자물가보다 더 많이 누적 상승하면서 취약계층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이후 누적된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5.9%였는데, 구입 빈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물가는 같은 기간 19.1% 상승한 거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지금까지 물가 상승 효과가 쌓였고, 소비자가 체감하기 쉬운 생활물가일수록 누적 효과가 컸습니다.
한국은행은 식료품과 의류 같은 필수재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취약계층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이후 누적된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5.9%였는데, 구입 빈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물가는 같은 기간 19.1% 상승한 거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지금까지 물가 상승 효과가 쌓였고, 소비자가 체감하기 쉬운 생활물가일수록 누적 효과가 컸습니다.
한국은행은 식료품과 의류 같은 필수재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취약계층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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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물가 19.1% ‘누적’ 상승…취약계층 더 괴롭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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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6-18 17:20:00
- 수정2025-06-18 17:24:45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생활물가가 전체 소비자물가보다 더 많이 누적 상승하면서 취약계층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이후 누적된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5.9%였는데, 구입 빈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물가는 같은 기간 19.1% 상승한 거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지금까지 물가 상승 효과가 쌓였고, 소비자가 체감하기 쉬운 생활물가일수록 누적 효과가 컸습니다.
한국은행은 식료품과 의류 같은 필수재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취약계층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이후 누적된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5.9%였는데, 구입 빈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물가는 같은 기간 19.1% 상승한 거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지금까지 물가 상승 효과가 쌓였고, 소비자가 체감하기 쉬운 생활물가일수록 누적 효과가 컸습니다.
한국은행은 식료품과 의류 같은 필수재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취약계층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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