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픽] 유명 핫플 소금빵·베이글 반값에 사는 꿀팁?…‘불황형 소비’가 ‘가치 소비’로
입력 2025.06.18 (18:06)
수정 2025.06.18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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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깥 복도까지 긴 줄이 늘어서 있는 이곳,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구내식당'입니다.
직원들은 물론, 외부 이용객까지 몰려 3백석 자리가 금세 가득찹니다.
고물가 속 살 떨리는 점심값이 낳은 진풍경입니다.
[최회원/세종시 공무원/KBS 뉴스/지난 16일 : "바깥에서 먹기가 부담스럽고 그러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구내식당을 매주 4번 정도 이용하는 거 같아요."]
최근 5년 새 외식 물가가 25%나 오르면서, 점심 한끼마저 부담스러워진 상황, 이에 가성비를 내세운 '떨이 상품' 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빵) 12,000원 짜리를 5,900원. (오 좋은데. 한 번 가보죠.)"]
밤빵, 소금빵, 치아바타 등 먹음직스런 빵들이 보입니다.
카운터로 가 앱으로 예약한 이름을 말하자, 미리 준비해둔 흰색 빵 봉투가 나옵니다.
유명 빵집에서 마감 직전 남은 빵들을 반값으로 살 수 있는 앱, '럭키밀'을 이용한 거죠.
근처 지도에서 원하는 빵집을 선택 후, 픽업 예약을 해 직접 수령하는 식인데요.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세 개가 랜덤으로 나오는 거예요."]
맛이나 종류는 랜덤, 하지만 빵 세 개만 골라도 만 원을 그냥 넘는 요즘 시대에,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단 게 강점입니다.
1년 새 누적 이용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고, 입점 업체 수도 500여개로 늘었는데요.
[유튜브 '쇼핑이지' : "고구마도 이렇게 두 개, 이렇게 들어왔어요. 어린 잎 채소들이 막 섞여서 들어있어요."]
'못생겼지만 맛은 좋은' 이른바 '못난이 농산물'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하는 '어글리어스'도 인깁니다.
파프리카 하나에 백원, 무농약 양파 500g이 천원 대로 파격적인 가격인데요.
직접 골라 장보기 뿐 아니라, 소포장된 제철 채소들 9종이 랜덤으로 오는 '정기 배송', '샐러드 배송'도 가능해 1인 가구들 사이에서 특히 화제입니다.
해당 업체는 지난해 121억 원의 수익을 달성하며, 전년보다 50% 가까이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이같은 '절약 트렌드'를 활용해, 유통업계에선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KBS '하이엔드 소금쟁이' : "저녁시간대나 오면 할인 상품 진짜 많거든요. 그래서 이 시간만 노려서 오고 있어요."]
마감세일을 앱으로 옮겨와, 최대 45%까지 신선제품을 할인해주는 GS25 '마감할인', 가지, 애호박 등 못난이 채소만 선별해 판매하는 마켓컬리의 전용 브랜드는 물가 오름세에 힘입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자칫 버려질 뻔했던 음식을 반값에 구매해 환경도 지키고, 지출도 절약한단 점에서 '가치 소비'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물론, 외부 이용객까지 몰려 3백석 자리가 금세 가득찹니다.
고물가 속 살 떨리는 점심값이 낳은 진풍경입니다.
[최회원/세종시 공무원/KBS 뉴스/지난 16일 : "바깥에서 먹기가 부담스럽고 그러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구내식당을 매주 4번 정도 이용하는 거 같아요."]
최근 5년 새 외식 물가가 25%나 오르면서, 점심 한끼마저 부담스러워진 상황, 이에 가성비를 내세운 '떨이 상품' 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빵) 12,000원 짜리를 5,900원. (오 좋은데. 한 번 가보죠.)"]
밤빵, 소금빵, 치아바타 등 먹음직스런 빵들이 보입니다.
카운터로 가 앱으로 예약한 이름을 말하자, 미리 준비해둔 흰색 빵 봉투가 나옵니다.
유명 빵집에서 마감 직전 남은 빵들을 반값으로 살 수 있는 앱, '럭키밀'을 이용한 거죠.
근처 지도에서 원하는 빵집을 선택 후, 픽업 예약을 해 직접 수령하는 식인데요.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세 개가 랜덤으로 나오는 거예요."]
맛이나 종류는 랜덤, 하지만 빵 세 개만 골라도 만 원을 그냥 넘는 요즘 시대에,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단 게 강점입니다.
1년 새 누적 이용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고, 입점 업체 수도 500여개로 늘었는데요.
[유튜브 '쇼핑이지' : "고구마도 이렇게 두 개, 이렇게 들어왔어요. 어린 잎 채소들이 막 섞여서 들어있어요."]
'못생겼지만 맛은 좋은' 이른바 '못난이 농산물'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하는 '어글리어스'도 인깁니다.
파프리카 하나에 백원, 무농약 양파 500g이 천원 대로 파격적인 가격인데요.
직접 골라 장보기 뿐 아니라, 소포장된 제철 채소들 9종이 랜덤으로 오는 '정기 배송', '샐러드 배송'도 가능해 1인 가구들 사이에서 특히 화제입니다.
해당 업체는 지난해 121억 원의 수익을 달성하며, 전년보다 50% 가까이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이같은 '절약 트렌드'를 활용해, 유통업계에선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KBS '하이엔드 소금쟁이' : "저녁시간대나 오면 할인 상품 진짜 많거든요. 그래서 이 시간만 노려서 오고 있어요."]
마감세일을 앱으로 옮겨와, 최대 45%까지 신선제품을 할인해주는 GS25 '마감할인', 가지, 애호박 등 못난이 채소만 선별해 판매하는 마켓컬리의 전용 브랜드는 물가 오름세에 힘입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자칫 버려질 뻔했던 음식을 반값에 구매해 환경도 지키고, 지출도 절약한단 점에서 '가치 소비'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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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픽] 유명 핫플 소금빵·베이글 반값에 사는 꿀팁?…‘불황형 소비’가 ‘가치 소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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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6-18 18:06:44
- 수정2025-06-18 18:27:53

바깥 복도까지 긴 줄이 늘어서 있는 이곳,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구내식당'입니다.
직원들은 물론, 외부 이용객까지 몰려 3백석 자리가 금세 가득찹니다.
고물가 속 살 떨리는 점심값이 낳은 진풍경입니다.
[최회원/세종시 공무원/KBS 뉴스/지난 16일 : "바깥에서 먹기가 부담스럽고 그러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구내식당을 매주 4번 정도 이용하는 거 같아요."]
최근 5년 새 외식 물가가 25%나 오르면서, 점심 한끼마저 부담스러워진 상황, 이에 가성비를 내세운 '떨이 상품' 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빵) 12,000원 짜리를 5,900원. (오 좋은데. 한 번 가보죠.)"]
밤빵, 소금빵, 치아바타 등 먹음직스런 빵들이 보입니다.
카운터로 가 앱으로 예약한 이름을 말하자, 미리 준비해둔 흰색 빵 봉투가 나옵니다.
유명 빵집에서 마감 직전 남은 빵들을 반값으로 살 수 있는 앱, '럭키밀'을 이용한 거죠.
근처 지도에서 원하는 빵집을 선택 후, 픽업 예약을 해 직접 수령하는 식인데요.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세 개가 랜덤으로 나오는 거예요."]
맛이나 종류는 랜덤, 하지만 빵 세 개만 골라도 만 원을 그냥 넘는 요즘 시대에,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단 게 강점입니다.
1년 새 누적 이용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고, 입점 업체 수도 500여개로 늘었는데요.
[유튜브 '쇼핑이지' : "고구마도 이렇게 두 개, 이렇게 들어왔어요. 어린 잎 채소들이 막 섞여서 들어있어요."]
'못생겼지만 맛은 좋은' 이른바 '못난이 농산물'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하는 '어글리어스'도 인깁니다.
파프리카 하나에 백원, 무농약 양파 500g이 천원 대로 파격적인 가격인데요.
직접 골라 장보기 뿐 아니라, 소포장된 제철 채소들 9종이 랜덤으로 오는 '정기 배송', '샐러드 배송'도 가능해 1인 가구들 사이에서 특히 화제입니다.
해당 업체는 지난해 121억 원의 수익을 달성하며, 전년보다 50% 가까이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이같은 '절약 트렌드'를 활용해, 유통업계에선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KBS '하이엔드 소금쟁이' : "저녁시간대나 오면 할인 상품 진짜 많거든요. 그래서 이 시간만 노려서 오고 있어요."]
마감세일을 앱으로 옮겨와, 최대 45%까지 신선제품을 할인해주는 GS25 '마감할인', 가지, 애호박 등 못난이 채소만 선별해 판매하는 마켓컬리의 전용 브랜드는 물가 오름세에 힘입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자칫 버려질 뻔했던 음식을 반값에 구매해 환경도 지키고, 지출도 절약한단 점에서 '가치 소비'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물론, 외부 이용객까지 몰려 3백석 자리가 금세 가득찹니다.
고물가 속 살 떨리는 점심값이 낳은 진풍경입니다.
[최회원/세종시 공무원/KBS 뉴스/지난 16일 : "바깥에서 먹기가 부담스럽고 그러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구내식당을 매주 4번 정도 이용하는 거 같아요."]
최근 5년 새 외식 물가가 25%나 오르면서, 점심 한끼마저 부담스러워진 상황, 이에 가성비를 내세운 '떨이 상품' 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빵) 12,000원 짜리를 5,900원. (오 좋은데. 한 번 가보죠.)"]
밤빵, 소금빵, 치아바타 등 먹음직스런 빵들이 보입니다.
카운터로 가 앱으로 예약한 이름을 말하자, 미리 준비해둔 흰색 빵 봉투가 나옵니다.
유명 빵집에서 마감 직전 남은 빵들을 반값으로 살 수 있는 앱, '럭키밀'을 이용한 거죠.
근처 지도에서 원하는 빵집을 선택 후, 픽업 예약을 해 직접 수령하는 식인데요.
[유튜브 '깔짝깨작데이' : "세 개가 랜덤으로 나오는 거예요."]
맛이나 종류는 랜덤, 하지만 빵 세 개만 골라도 만 원을 그냥 넘는 요즘 시대에,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단 게 강점입니다.
1년 새 누적 이용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고, 입점 업체 수도 500여개로 늘었는데요.
[유튜브 '쇼핑이지' : "고구마도 이렇게 두 개, 이렇게 들어왔어요. 어린 잎 채소들이 막 섞여서 들어있어요."]
'못생겼지만 맛은 좋은' 이른바 '못난이 농산물'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하는 '어글리어스'도 인깁니다.
파프리카 하나에 백원, 무농약 양파 500g이 천원 대로 파격적인 가격인데요.
직접 골라 장보기 뿐 아니라, 소포장된 제철 채소들 9종이 랜덤으로 오는 '정기 배송', '샐러드 배송'도 가능해 1인 가구들 사이에서 특히 화제입니다.
해당 업체는 지난해 121억 원의 수익을 달성하며, 전년보다 50% 가까이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이같은 '절약 트렌드'를 활용해, 유통업계에선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KBS '하이엔드 소금쟁이' : "저녁시간대나 오면 할인 상품 진짜 많거든요. 그래서 이 시간만 노려서 오고 있어요."]
마감세일을 앱으로 옮겨와, 최대 45%까지 신선제품을 할인해주는 GS25 '마감할인', 가지, 애호박 등 못난이 채소만 선별해 판매하는 마켓컬리의 전용 브랜드는 물가 오름세에 힘입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자칫 버려질 뻔했던 음식을 반값에 구매해 환경도 지키고, 지출도 절약한단 점에서 '가치 소비'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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