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품절 대란’에 ‘재료 공급난’까지…미국 Z세대 홀린 이 ‘음료’ 비결은?
입력 2025.06.30 (07: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미국 Z세대를 중심으로 '말차' 음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음료 브랜드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말차로 만든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SNS에는 말차 관련 해시태그만 200만 건을 넘길 정도라는데요.
쌉싸름한 맛에 중년층이 더 좋아하는 메뉴였던 말차가 대체 왜 이렇게까지 뜨고 있는 건지, 크랩이 미국 현지에 거주 중인 교민에게 들어봤습니다.
https://youtu.be/GH6Ecjacd2k
음료 브랜드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말차로 만든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SNS에는 말차 관련 해시태그만 200만 건을 넘길 정도라는데요.
쌉싸름한 맛에 중년층이 더 좋아하는 메뉴였던 말차가 대체 왜 이렇게까지 뜨고 있는 건지, 크랩이 미국 현지에 거주 중인 교민에게 들어봤습니다.
https://youtu.be/GH6Ecjacd2k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크랩] ‘품절 대란’에 ‘재료 공급난’까지…미국 Z세대 홀린 이 ‘음료’ 비결은?
-
- 입력 2025-06-30 07:00:13

요즘 미국 Z세대를 중심으로 '말차' 음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음료 브랜드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말차로 만든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SNS에는 말차 관련 해시태그만 200만 건을 넘길 정도라는데요.
쌉싸름한 맛에 중년층이 더 좋아하는 메뉴였던 말차가 대체 왜 이렇게까지 뜨고 있는 건지, 크랩이 미국 현지에 거주 중인 교민에게 들어봤습니다.
https://youtu.be/GH6Ecjacd2k
음료 브랜드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말차로 만든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SNS에는 말차 관련 해시태그만 200만 건을 넘길 정도라는데요.
쌉싸름한 맛에 중년층이 더 좋아하는 메뉴였던 말차가 대체 왜 이렇게까지 뜨고 있는 건지, 크랩이 미국 현지에 거주 중인 교민에게 들어봤습니다.
https://youtu.be/GH6Ecjacd2k
-
-
김소영 기자 sos@kbs.co.kr
김소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