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ATM기·인터넷뱅킹 장애…1시간여 만에 복구
입력 2025.07.18 (16:56)
수정 2025.07.18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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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의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 ATM 사용과 인터넷 뱅킹을 통한 이체 거래가 한 시간 넘게 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신한은행은 오늘(18일) 오후 3시 30분쯤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 일부 장애가 발생해 오후 4시 50분쯤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PC와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출금 거래, ATM기를 이용한 입출금 거래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1시간 넘게 불편을 겪었습니다.
신한은행 이용자 이 모 씨는 KBS에 "어젯밤부터 이체 거래가 되다 안되다 하더니, 오늘 오후 3시부터는 아예 이체가 안 됐다."면서 "이체가 안 됐는데, 애플리케이션 상에는 이체가 완료된 걸로 나와 불안했다."고 전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내부 전산망 장애가 원인으로 파악됐다."면서 "고객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오늘(18일) 오후 3시 30분쯤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 일부 장애가 발생해 오후 4시 50분쯤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PC와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출금 거래, ATM기를 이용한 입출금 거래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1시간 넘게 불편을 겪었습니다.
신한은행 이용자 이 모 씨는 KBS에 "어젯밤부터 이체 거래가 되다 안되다 하더니, 오늘 오후 3시부터는 아예 이체가 안 됐다."면서 "이체가 안 됐는데, 애플리케이션 상에는 이체가 완료된 걸로 나와 불안했다."고 전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내부 전산망 장애가 원인으로 파악됐다."면서 "고객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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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 ATM기·인터넷뱅킹 장애…1시간여 만에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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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7-18 16:56:27
- 수정2025-07-18 17:29:21

신한은행의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 ATM 사용과 인터넷 뱅킹을 통한 이체 거래가 한 시간 넘게 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신한은행은 오늘(18일) 오후 3시 30분쯤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 일부 장애가 발생해 오후 4시 50분쯤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PC와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출금 거래, ATM기를 이용한 입출금 거래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1시간 넘게 불편을 겪었습니다.
신한은행 이용자 이 모 씨는 KBS에 "어젯밤부터 이체 거래가 되다 안되다 하더니, 오늘 오후 3시부터는 아예 이체가 안 됐다."면서 "이체가 안 됐는데, 애플리케이션 상에는 이체가 완료된 걸로 나와 불안했다."고 전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내부 전산망 장애가 원인으로 파악됐다."면서 "고객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오늘(18일) 오후 3시 30분쯤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 일부 장애가 발생해 오후 4시 50분쯤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PC와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출금 거래, ATM기를 이용한 입출금 거래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1시간 넘게 불편을 겪었습니다.
신한은행 이용자 이 모 씨는 KBS에 "어젯밤부터 이체 거래가 되다 안되다 하더니, 오늘 오후 3시부터는 아예 이체가 안 됐다."면서 "이체가 안 됐는데, 애플리케이션 상에는 이체가 완료된 걸로 나와 불안했다."고 전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내부 전산망 장애가 원인으로 파악됐다."면서 "고객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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