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요금 고민 중학생 자살?

입력 2006.02.15 (20: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10대 청소년들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음악을 내려받거나 게임을 하다 생각보다 많은 요금이 청구돼 바가지 요금을 무는 피해를 전해드린적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한 남학생이 3백만 원이 넘게 나온 휴대전화 요금 때문에 부담을 느끼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이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한주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다음 달이면 고등학생이 될 17살 강모 군이 자신의 방에서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된 것은 오늘 오전 8시 쯤.

운수업을 하는 아버지와 떨어져 지내던 강 군을 돌봐주던 고모가 강 군을 발견해 신고했지만, 이미 숨진 뒤였습니다.

강 군은 책상 위에 '고모, 고모부 욕하지마세요'라고 적힌 짤막한 유서를 남겼습니다.

강 군이 숨진 원인은 일산화탄소 중독에 의한 질식으로 검안결과 밝혀졌습니다.

사건 당시, 연탄 보일러의 배기통은 숨진 강 군의 방 창문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강 군의 아버지는 강 군이 최근 두달 사이에 3백 70만원에 이르는 휴대전화 요금이 연체되자 심적인 부담을 느껴왔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故강 군 아버지: "보호자한테 연락을 해서 요금이 이렇게 나왔는데 어떻게 할까요 (물어야지.) 그 전에 벌써 아들한테 연락해서 요금이 나왔다고 하면 애들은 벌써 무섭게 생각하잖아요."

경찰은 강 군이 휴대전화로 게임 등을 하다 거액의 휴대전화 요금이 청구되자 고민을 하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경찰 관계자: "현재는 학생이 심적인 부담을 느끼고, 휴대전화 요금이 많이 나온 데 대한 심적인 부담을 느끼고 연통을 (방 쪽으로) 뽑아놓고 거기서 사망을 한거죠, 자다가..."

사회문제가 된 청소년들의 과다한 휴대전화 사용이 결국 10대를 죽음으로 내몬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한주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휴대전화 요금 고민 중학생 자살?
    • 입력 2006-02-15 20:04:33
    뉴스타임
<앵커 멘트> 10대 청소년들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음악을 내려받거나 게임을 하다 생각보다 많은 요금이 청구돼 바가지 요금을 무는 피해를 전해드린적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한 남학생이 3백만 원이 넘게 나온 휴대전화 요금 때문에 부담을 느끼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이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한주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다음 달이면 고등학생이 될 17살 강모 군이 자신의 방에서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된 것은 오늘 오전 8시 쯤. 운수업을 하는 아버지와 떨어져 지내던 강 군을 돌봐주던 고모가 강 군을 발견해 신고했지만, 이미 숨진 뒤였습니다. 강 군은 책상 위에 '고모, 고모부 욕하지마세요'라고 적힌 짤막한 유서를 남겼습니다. 강 군이 숨진 원인은 일산화탄소 중독에 의한 질식으로 검안결과 밝혀졌습니다. 사건 당시, 연탄 보일러의 배기통은 숨진 강 군의 방 창문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강 군의 아버지는 강 군이 최근 두달 사이에 3백 70만원에 이르는 휴대전화 요금이 연체되자 심적인 부담을 느껴왔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故강 군 아버지: "보호자한테 연락을 해서 요금이 이렇게 나왔는데 어떻게 할까요 (물어야지.) 그 전에 벌써 아들한테 연락해서 요금이 나왔다고 하면 애들은 벌써 무섭게 생각하잖아요." 경찰은 강 군이 휴대전화로 게임 등을 하다 거액의 휴대전화 요금이 청구되자 고민을 하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경찰 관계자: "현재는 학생이 심적인 부담을 느끼고, 휴대전화 요금이 많이 나온 데 대한 심적인 부담을 느끼고 연통을 (방 쪽으로) 뽑아놓고 거기서 사망을 한거죠, 자다가..." 사회문제가 된 청소년들의 과다한 휴대전화 사용이 결국 10대를 죽음으로 내몬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한주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