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릭]용산 초등생 살해범 무기징역 外 6건

입력 2006.04.14 (09:17) 수정 2006.04.14 (10: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주요 뉴스 전하는 뉴스클릭 윤수영입니다. 먼저 오늘 첫 소식입니다.

1. 용산 초등생 성추행 살해범 무기징역

서울 용산 초등생 성추행 살해범에 대해 재판부가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또 아버지를 도와 시신을 유기한 김 씨의 아들은 징역 3년을 선고했는데요. 재판부는 김 씨의 범행이 계획적이라기보다는 우발적으로 이뤄진 점, 그리고 죄를 뉘우치고 있는 점 등에 비춰 사형보다는 수형기간 동안 참회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선고가 나오자 유가족들이 거세게 항의해 재판이 중단되기도 했는데요. 가족들은 항소하기로 했습니다.

2. 수천만 원대 희귀난 훔쳐

수천만 원대의 희귀 난들이 수난을 당했는데요. 나란히 놓여 있는 300여 분의 난들 보이시죠, 화초중개상 김모 씨 등 3명이 난 수집가 오모 씨 집에서 모두 훔친 것들이라고 하네요. 시가로 3억 원 어치나 된다고 하는데요. 3월이면 노란 꽃을 피우는 황화소심, 꽃에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한 백화소심은 한 분에 최고 3천만 원, 또 푸른 가장자리에 안쪽으로 갈수록 노란빛을 띄는 중투도 2,000만 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3. 교량 명판까지 훔쳐

다리 철제 난간, 하수도 뚜껑 등 금속류 물건들의 도난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글쎄 이번에는 교량의 명판까지 훔쳐갔다고 합니다. 경북 영주의 한 국도 교량의 제원과 이름을 새겨놓은 명판이 온 데 간 데 없이 사라졌는데요. 경찰에 붙잡힌 홍모 씨는 주로 국도에 설치된 교량 명판이나 설명판을 훔쳐왔는데, 지난달 말부터 동판만 300 개, 금액으로 따져 7천만 원 어치나 된다고 하네요.

4. 현금 인출기 앞 조심

현금 인출기에서 돈을 찾을 때 조심 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 여성이 돈을 찾는데 접근하는 두 명의 남자, 슬쩍 비밀번호를 훔쳐 보죠. 이 여성이 현금을 찾아서 떠나자 모두 6명의 남자들이 호위를 하듯 둘러싸며 따라가는데요. 여성의 손가방에서 지갑을 깜쪽같이 훔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병원 현금 인출기 앞에서 여성들만 대상으로 비밀번호를 알아낸 뒤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하네요.

5. 이동국 16일 수술…'무너진 8년의 꿈'

8년을 기다려온 이동국 선수의 월드컵 출전의 꿈이 끝내 좌절됐습니다. 독일에서 진단 결과, 무릎 십자인대가 완전히 파열돼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데요. 재활 치료를 기대했던 이동국 선수, 2002년에 이어 또 다시 월드컵 출전의 꿈을 접을 수 밖에 없게됐습니다. 이 선수는 오는 19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한 달 이상 재활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선수, 나이가 27살인데...빨리 나아서 그라운드를 누비는 모습 볼 수 있겠죠!

6. 벤젠 음료 자진 회수 권고

지난달, 비타민 C 함유 음료에 벤젠이 검출돼 논란이 됐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이번에 다시 검사한 결과 발암 성분인 벤젠이 또 검출됐다고 합니다. 이달에 30개 제품을 추가 조사한 결과 27개 음료에서 벤젠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검출량은 인체에 해로운 수준은 아니었지만 제조업체들에게 자진 회수를 촉구했습니다. 벤젠은 음료수의 맛과 향을 보존하는 안식향산나트륨과 비타민 C가 반응을 일으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C음료를 고를 때는 안식향산나트륨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7. 와인 마시면 날씬해진다

요즘 여성들 사이에 '와인 다이어트'가 인기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저녁밥을 먹는 대신 와인 한두 잔을 단백질이 풍부한 간단한 음식을 안주 삼아 먹는다고 하는데요. 밥, 빵, 파스타 등 곡류를 충분히 섭취하고 생선, 달걀, 닭고기 등은 주 2~3회, 쇠고기, 돼지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로 월 2~3회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이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하는데요. 요즘 편의점에서도 가격대비 좋은 와인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오늘부터 야식 대신 와인 한잔 어떨까요?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클릭]용산 초등생 살해범 무기징역 外 6건
    • 입력 2006-04-14 07:59:20
    • 수정2006-04-14 10:05:41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주요 뉴스 전하는 뉴스클릭 윤수영입니다. 먼저 오늘 첫 소식입니다. 1. 용산 초등생 성추행 살해범 무기징역 서울 용산 초등생 성추행 살해범에 대해 재판부가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또 아버지를 도와 시신을 유기한 김 씨의 아들은 징역 3년을 선고했는데요. 재판부는 김 씨의 범행이 계획적이라기보다는 우발적으로 이뤄진 점, 그리고 죄를 뉘우치고 있는 점 등에 비춰 사형보다는 수형기간 동안 참회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선고가 나오자 유가족들이 거세게 항의해 재판이 중단되기도 했는데요. 가족들은 항소하기로 했습니다. 2. 수천만 원대 희귀난 훔쳐 수천만 원대의 희귀 난들이 수난을 당했는데요. 나란히 놓여 있는 300여 분의 난들 보이시죠, 화초중개상 김모 씨 등 3명이 난 수집가 오모 씨 집에서 모두 훔친 것들이라고 하네요. 시가로 3억 원 어치나 된다고 하는데요. 3월이면 노란 꽃을 피우는 황화소심, 꽃에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한 백화소심은 한 분에 최고 3천만 원, 또 푸른 가장자리에 안쪽으로 갈수록 노란빛을 띄는 중투도 2,000만 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3. 교량 명판까지 훔쳐 다리 철제 난간, 하수도 뚜껑 등 금속류 물건들의 도난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글쎄 이번에는 교량의 명판까지 훔쳐갔다고 합니다. 경북 영주의 한 국도 교량의 제원과 이름을 새겨놓은 명판이 온 데 간 데 없이 사라졌는데요. 경찰에 붙잡힌 홍모 씨는 주로 국도에 설치된 교량 명판이나 설명판을 훔쳐왔는데, 지난달 말부터 동판만 300 개, 금액으로 따져 7천만 원 어치나 된다고 하네요. 4. 현금 인출기 앞 조심 현금 인출기에서 돈을 찾을 때 조심 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 여성이 돈을 찾는데 접근하는 두 명의 남자, 슬쩍 비밀번호를 훔쳐 보죠. 이 여성이 현금을 찾아서 떠나자 모두 6명의 남자들이 호위를 하듯 둘러싸며 따라가는데요. 여성의 손가방에서 지갑을 깜쪽같이 훔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병원 현금 인출기 앞에서 여성들만 대상으로 비밀번호를 알아낸 뒤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하네요. 5. 이동국 16일 수술…'무너진 8년의 꿈' 8년을 기다려온 이동국 선수의 월드컵 출전의 꿈이 끝내 좌절됐습니다. 독일에서 진단 결과, 무릎 십자인대가 완전히 파열돼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데요. 재활 치료를 기대했던 이동국 선수, 2002년에 이어 또 다시 월드컵 출전의 꿈을 접을 수 밖에 없게됐습니다. 이 선수는 오는 19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한 달 이상 재활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선수, 나이가 27살인데...빨리 나아서 그라운드를 누비는 모습 볼 수 있겠죠! 6. 벤젠 음료 자진 회수 권고 지난달, 비타민 C 함유 음료에 벤젠이 검출돼 논란이 됐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이번에 다시 검사한 결과 발암 성분인 벤젠이 또 검출됐다고 합니다. 이달에 30개 제품을 추가 조사한 결과 27개 음료에서 벤젠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검출량은 인체에 해로운 수준은 아니었지만 제조업체들에게 자진 회수를 촉구했습니다. 벤젠은 음료수의 맛과 향을 보존하는 안식향산나트륨과 비타민 C가 반응을 일으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C음료를 고를 때는 안식향산나트륨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7. 와인 마시면 날씬해진다 요즘 여성들 사이에 '와인 다이어트'가 인기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저녁밥을 먹는 대신 와인 한두 잔을 단백질이 풍부한 간단한 음식을 안주 삼아 먹는다고 하는데요. 밥, 빵, 파스타 등 곡류를 충분히 섭취하고 생선, 달걀, 닭고기 등은 주 2~3회, 쇠고기, 돼지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로 월 2~3회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이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하는데요. 요즘 편의점에서도 가격대비 좋은 와인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오늘부터 야식 대신 와인 한잔 어떨까요?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