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추적] 캠퍼스 내 질주…학생들 안전 ‘위협’
입력 2016.06.18 (21:13)
수정 2016.06.24 (11: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대학교 캠퍼스 안 교통사고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40건 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교 안은 법적으로 도로가 아니어서 과속 차량을 단속할 수 없다는데요.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현장추적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대학교 앞에서 과속으로 질주하던 트럭이 학생을 덮쳐 크게 다치는 사고가 났습니다.
또 다른 사립대학교 입니다.
왕복 2차선 도로를 차량이 빠르게 질주합니다.
<녹취> 과속 차량 운전자(음성변조) : "(여기서 굳이 속도를 내시는 이유가 있는지?) ...(하나만 여쭤볼게요, 선생님.)..."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시속 66Km, 시속 65Km, 제한 속도의 두배가 넘습니다.
<녹취> 과속 차량 운전자(음성 변조) : "(오실 때 몇(km)로 달리셨는지 기억하세요?) 기억이 안나는데요. (속도 제한이 몇인지 아세요?) 네, (시속) 30km..."
다른 대학교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교내 셔틀버스조차 시속 20km인 제한 속도를 두 배 이상 넘겨 달립니다.
이 대학의 경우 캠퍼스 내 제한 속도마저 따로 마련돼있지 않아 무심코 과속 운전을 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학생들은 불안을 호소합니다.
<녹취> OO대학 학생 : "지금도 속도가...최소 지금 봐도 60km 이상 나오는데...차나 오토바이가 쳐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자주 있죠."
대학 캠퍼스는 관련법상 '도로 외 구역'이기 때문에 과속 단속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자기들 편의적으로 (시속) 30km이라고 써놓고 있긴 한데, 도로 외에는 경찰력이 미치지 않는 지역입니다."
2013년 전국의 대학 캠퍼스에서 일어난 교통사고는 만 오천여 건이었습니다.
현장추적 이세연입니다.
대학교 캠퍼스 안 교통사고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40건 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교 안은 법적으로 도로가 아니어서 과속 차량을 단속할 수 없다는데요.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현장추적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대학교 앞에서 과속으로 질주하던 트럭이 학생을 덮쳐 크게 다치는 사고가 났습니다.
또 다른 사립대학교 입니다.
왕복 2차선 도로를 차량이 빠르게 질주합니다.
<녹취> 과속 차량 운전자(음성변조) : "(여기서 굳이 속도를 내시는 이유가 있는지?) ...(하나만 여쭤볼게요, 선생님.)..."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시속 66Km, 시속 65Km, 제한 속도의 두배가 넘습니다.
<녹취> 과속 차량 운전자(음성 변조) : "(오실 때 몇(km)로 달리셨는지 기억하세요?) 기억이 안나는데요. (속도 제한이 몇인지 아세요?) 네, (시속) 30km..."
다른 대학교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교내 셔틀버스조차 시속 20km인 제한 속도를 두 배 이상 넘겨 달립니다.
이 대학의 경우 캠퍼스 내 제한 속도마저 따로 마련돼있지 않아 무심코 과속 운전을 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학생들은 불안을 호소합니다.
<녹취> OO대학 학생 : "지금도 속도가...최소 지금 봐도 60km 이상 나오는데...차나 오토바이가 쳐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자주 있죠."
대학 캠퍼스는 관련법상 '도로 외 구역'이기 때문에 과속 단속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자기들 편의적으로 (시속) 30km이라고 써놓고 있긴 한데, 도로 외에는 경찰력이 미치지 않는 지역입니다."
2013년 전국의 대학 캠퍼스에서 일어난 교통사고는 만 오천여 건이었습니다.
현장추적 이세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현장추적] 캠퍼스 내 질주…학생들 안전 ‘위협’
-
- 입력 2016-06-18 21:16:01
- 수정2016-06-24 11:31:47
<앵커 멘트>
대학교 캠퍼스 안 교통사고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40건 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교 안은 법적으로 도로가 아니어서 과속 차량을 단속할 수 없다는데요.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현장추적 이세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대학교 앞에서 과속으로 질주하던 트럭이 학생을 덮쳐 크게 다치는 사고가 났습니다.
또 다른 사립대학교 입니다.
왕복 2차선 도로를 차량이 빠르게 질주합니다.
<녹취> 과속 차량 운전자(음성변조) : "(여기서 굳이 속도를 내시는 이유가 있는지?) ...(하나만 여쭤볼게요, 선생님.)..."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시속 66Km, 시속 65Km, 제한 속도의 두배가 넘습니다.
<녹취> 과속 차량 운전자(음성 변조) : "(오실 때 몇(km)로 달리셨는지 기억하세요?) 기억이 안나는데요. (속도 제한이 몇인지 아세요?) 네, (시속) 30km..."
다른 대학교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교내 셔틀버스조차 시속 20km인 제한 속도를 두 배 이상 넘겨 달립니다.
이 대학의 경우 캠퍼스 내 제한 속도마저 따로 마련돼있지 않아 무심코 과속 운전을 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학생들은 불안을 호소합니다.
<녹취> OO대학 학생 : "지금도 속도가...최소 지금 봐도 60km 이상 나오는데...차나 오토바이가 쳐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자주 있죠."
대학 캠퍼스는 관련법상 '도로 외 구역'이기 때문에 과속 단속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자기들 편의적으로 (시속) 30km이라고 써놓고 있긴 한데, 도로 외에는 경찰력이 미치지 않는 지역입니다."
2013년 전국의 대학 캠퍼스에서 일어난 교통사고는 만 오천여 건이었습니다.
현장추적 이세연입니다.
-
-
이세연 기자 say@kbs.co.kr
이세연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