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이동 중…“자정까지 반잠수선 선적 목표”
입력 2017.03.24 (18:59)
수정 2017.03.24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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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월호 선체를 인양하는 작업이 끝나고, 이제 선체를 반잠수식 선박으로 옮기고 있는데요,
인양 현장의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홍성희 기자! 세월호를 옮기는 작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세월호 선체가 반잠수식 선박이 있는 해역까지 도착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세월호 선체는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울 정도로 느리게 이동하고 있는데요,
움직이는 속도가 1노트, 그러니까 시속 1.8킬로미터 미만입니다.
세월호는 잭킹바지선 두 척에 묵인 채로 예인선 5척에 이끌려 3킬로미터를 이동하는데요.
애초 오후 4시쯤 출발하려다 1시간이 늦어졌는데 조류 흐름이 약해지는 정조 시기를 기다렸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반잠수식 선박은 선적을 위해 일부가 물속에 잠겨 있고 선수와 선미 부분만 물 위로 노출돼 있습니다.
반잠수식 선박은 원래 세월호의 북동쪽 1킬로미터 지점에 있다가, 현재 남동쪽 3킬로미터 지점으로 이동해 있는데요.
이곳이 물살이 약하고 조류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세월호 선체를 싣기에 더 적합하다는 판단때문입니다.
세월호를 선적하는 작업은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배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은 앞 뒤로 160미터인데, 이 안에 145미터 길이의 세월호를넣어야 하고요.
또 반잠수식 선박의 주차면과 세월호를 떠받치는 리프팅빔 사이의 유격도 1미터 정도라서 정밀함이 필요합니다.
해수부는 자정 전까지 세월호 선적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양 현장에서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세월호 선체를 인양하는 작업이 끝나고, 이제 선체를 반잠수식 선박으로 옮기고 있는데요,
인양 현장의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홍성희 기자! 세월호를 옮기는 작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세월호 선체가 반잠수식 선박이 있는 해역까지 도착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세월호 선체는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울 정도로 느리게 이동하고 있는데요,
움직이는 속도가 1노트, 그러니까 시속 1.8킬로미터 미만입니다.
세월호는 잭킹바지선 두 척에 묵인 채로 예인선 5척에 이끌려 3킬로미터를 이동하는데요.
애초 오후 4시쯤 출발하려다 1시간이 늦어졌는데 조류 흐름이 약해지는 정조 시기를 기다렸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반잠수식 선박은 선적을 위해 일부가 물속에 잠겨 있고 선수와 선미 부분만 물 위로 노출돼 있습니다.
반잠수식 선박은 원래 세월호의 북동쪽 1킬로미터 지점에 있다가, 현재 남동쪽 3킬로미터 지점으로 이동해 있는데요.
이곳이 물살이 약하고 조류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세월호 선체를 싣기에 더 적합하다는 판단때문입니다.
세월호를 선적하는 작업은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배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은 앞 뒤로 160미터인데, 이 안에 145미터 길이의 세월호를넣어야 하고요.
또 반잠수식 선박의 주차면과 세월호를 떠받치는 리프팅빔 사이의 유격도 1미터 정도라서 정밀함이 필요합니다.
해수부는 자정 전까지 세월호 선적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양 현장에서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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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월호 이동 중…“자정까지 반잠수선 선적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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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선체를 인양하는 작업이 끝나고, 이제 선체를 반잠수식 선박으로 옮기고 있는데요,
인양 현장의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홍성희 기자! 세월호를 옮기는 작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세월호 선체가 반잠수식 선박이 있는 해역까지 도착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세월호 선체는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울 정도로 느리게 이동하고 있는데요,
움직이는 속도가 1노트, 그러니까 시속 1.8킬로미터 미만입니다.
세월호는 잭킹바지선 두 척에 묵인 채로 예인선 5척에 이끌려 3킬로미터를 이동하는데요.
애초 오후 4시쯤 출발하려다 1시간이 늦어졌는데 조류 흐름이 약해지는 정조 시기를 기다렸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반잠수식 선박은 선적을 위해 일부가 물속에 잠겨 있고 선수와 선미 부분만 물 위로 노출돼 있습니다.
반잠수식 선박은 원래 세월호의 북동쪽 1킬로미터 지점에 있다가, 현재 남동쪽 3킬로미터 지점으로 이동해 있는데요.
이곳이 물살이 약하고 조류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세월호 선체를 싣기에 더 적합하다는 판단때문입니다.
세월호를 선적하는 작업은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배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은 앞 뒤로 160미터인데, 이 안에 145미터 길이의 세월호를넣어야 하고요.
또 반잠수식 선박의 주차면과 세월호를 떠받치는 리프팅빔 사이의 유격도 1미터 정도라서 정밀함이 필요합니다.
해수부는 자정 전까지 세월호 선적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양 현장에서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세월호 선체를 인양하는 작업이 끝나고, 이제 선체를 반잠수식 선박으로 옮기고 있는데요,
인양 현장의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홍성희 기자! 세월호를 옮기는 작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세월호 선체가 반잠수식 선박이 있는 해역까지 도착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세월호 선체는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울 정도로 느리게 이동하고 있는데요,
움직이는 속도가 1노트, 그러니까 시속 1.8킬로미터 미만입니다.
세월호는 잭킹바지선 두 척에 묵인 채로 예인선 5척에 이끌려 3킬로미터를 이동하는데요.
애초 오후 4시쯤 출발하려다 1시간이 늦어졌는데 조류 흐름이 약해지는 정조 시기를 기다렸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반잠수식 선박은 선적을 위해 일부가 물속에 잠겨 있고 선수와 선미 부분만 물 위로 노출돼 있습니다.
반잠수식 선박은 원래 세월호의 북동쪽 1킬로미터 지점에 있다가, 현재 남동쪽 3킬로미터 지점으로 이동해 있는데요.
이곳이 물살이 약하고 조류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세월호 선체를 싣기에 더 적합하다는 판단때문입니다.
세월호를 선적하는 작업은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배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은 앞 뒤로 160미터인데, 이 안에 145미터 길이의 세월호를넣어야 하고요.
또 반잠수식 선박의 주차면과 세월호를 떠받치는 리프팅빔 사이의 유격도 1미터 정도라서 정밀함이 필요합니다.
해수부는 자정 전까지 세월호 선적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양 현장에서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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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희 기자 bombo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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