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항공·자동차 견인·택배·상품권 피해주의보
입력 2018.09.12 (06:41)
수정 2018.09.12 (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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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추석 같은 연휴를 앞두고 해마다 반복되는 일인데요.
항공권이나 택배 그리고 자동차 견인을 맡겼다가 피해를 보는 일이 적지 않은데, 최근 피해 사례가 급증하면서 관계 당국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 직장인은 연휴를 앞두고 타이완행 왕복 항공권을 샀습니다.
여행 당일 항공기가 회항하는 바람에 공항에서 밤까지 기다리다 다음 날 겨우 출발했습니다.
여행지에 예약해둔 호텔이나 렌터카 등 비용은 그대로 날렸습니다.
[항공권 피해자/음성변조 : "짧은 시간이라도 여행을 함께 하고 싶어서 낸 시간인데 하루를 완전히 날리게 된 거잖아요. 근데 항공사 쪽에서는 그러한 것에 대한 생각, 보상이나 이런 것을 전혀 할 수 없다고 하고..."]
연휴 전후로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운항 취소나 지연 같은 항공권 피해는 단골 사례입니다.
특히, 추석 등 연휴가 이어지는 9월과 10월에 수요가 많아지는 항공권이나 택배, 상품권 그리고 자동차 견인 서비스 관련 피해도 급증합니다.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소비자 피해 건수는 2015년 194건에서 지난해에는 250건을 넘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고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임현옥/한국소비자원 차장 : "사진이라든지 동영상을 반드시 찍어놓고 뭐 영수증이라든지 자료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보관하고 이의제기를 하셔야 되고요."]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항공권이나 상품권 살 때 약관과 환불조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차량 견인을 해야 할 경우 서비스 의뢰 전에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추석 같은 연휴를 앞두고 해마다 반복되는 일인데요.
항공권이나 택배 그리고 자동차 견인을 맡겼다가 피해를 보는 일이 적지 않은데, 최근 피해 사례가 급증하면서 관계 당국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 직장인은 연휴를 앞두고 타이완행 왕복 항공권을 샀습니다.
여행 당일 항공기가 회항하는 바람에 공항에서 밤까지 기다리다 다음 날 겨우 출발했습니다.
여행지에 예약해둔 호텔이나 렌터카 등 비용은 그대로 날렸습니다.
[항공권 피해자/음성변조 : "짧은 시간이라도 여행을 함께 하고 싶어서 낸 시간인데 하루를 완전히 날리게 된 거잖아요. 근데 항공사 쪽에서는 그러한 것에 대한 생각, 보상이나 이런 것을 전혀 할 수 없다고 하고..."]
연휴 전후로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운항 취소나 지연 같은 항공권 피해는 단골 사례입니다.
특히, 추석 등 연휴가 이어지는 9월과 10월에 수요가 많아지는 항공권이나 택배, 상품권 그리고 자동차 견인 서비스 관련 피해도 급증합니다.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소비자 피해 건수는 2015년 194건에서 지난해에는 250건을 넘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고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임현옥/한국소비자원 차장 : "사진이라든지 동영상을 반드시 찍어놓고 뭐 영수증이라든지 자료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보관하고 이의제기를 하셔야 되고요."]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항공권이나 상품권 살 때 약관과 환불조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차량 견인을 해야 할 경우 서비스 의뢰 전에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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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같은 연휴를 앞두고 해마다 반복되는 일인데요.
항공권이나 택배 그리고 자동차 견인을 맡겼다가 피해를 보는 일이 적지 않은데, 최근 피해 사례가 급증하면서 관계 당국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 직장인은 연휴를 앞두고 타이완행 왕복 항공권을 샀습니다.
여행 당일 항공기가 회항하는 바람에 공항에서 밤까지 기다리다 다음 날 겨우 출발했습니다.
여행지에 예약해둔 호텔이나 렌터카 등 비용은 그대로 날렸습니다.
[항공권 피해자/음성변조 : "짧은 시간이라도 여행을 함께 하고 싶어서 낸 시간인데 하루를 완전히 날리게 된 거잖아요. 근데 항공사 쪽에서는 그러한 것에 대한 생각, 보상이나 이런 것을 전혀 할 수 없다고 하고..."]
연휴 전후로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운항 취소나 지연 같은 항공권 피해는 단골 사례입니다.
특히, 추석 등 연휴가 이어지는 9월과 10월에 수요가 많아지는 항공권이나 택배, 상품권 그리고 자동차 견인 서비스 관련 피해도 급증합니다.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소비자 피해 건수는 2015년 194건에서 지난해에는 250건을 넘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고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임현옥/한국소비자원 차장 : "사진이라든지 동영상을 반드시 찍어놓고 뭐 영수증이라든지 자료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보관하고 이의제기를 하셔야 되고요."]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항공권이나 상품권 살 때 약관과 환불조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차량 견인을 해야 할 경우 서비스 의뢰 전에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추석 같은 연휴를 앞두고 해마다 반복되는 일인데요.
항공권이나 택배 그리고 자동차 견인을 맡겼다가 피해를 보는 일이 적지 않은데, 최근 피해 사례가 급증하면서 관계 당국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 직장인은 연휴를 앞두고 타이완행 왕복 항공권을 샀습니다.
여행 당일 항공기가 회항하는 바람에 공항에서 밤까지 기다리다 다음 날 겨우 출발했습니다.
여행지에 예약해둔 호텔이나 렌터카 등 비용은 그대로 날렸습니다.
[항공권 피해자/음성변조 : "짧은 시간이라도 여행을 함께 하고 싶어서 낸 시간인데 하루를 완전히 날리게 된 거잖아요. 근데 항공사 쪽에서는 그러한 것에 대한 생각, 보상이나 이런 것을 전혀 할 수 없다고 하고..."]
연휴 전후로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운항 취소나 지연 같은 항공권 피해는 단골 사례입니다.
특히, 추석 등 연휴가 이어지는 9월과 10월에 수요가 많아지는 항공권이나 택배, 상품권 그리고 자동차 견인 서비스 관련 피해도 급증합니다.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소비자 피해 건수는 2015년 194건에서 지난해에는 250건을 넘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고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이 소비자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임현옥/한국소비자원 차장 : "사진이라든지 동영상을 반드시 찍어놓고 뭐 영수증이라든지 자료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보관하고 이의제기를 하셔야 되고요."]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항공권이나 상품권 살 때 약관과 환불조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차량 견인을 해야 할 경우 서비스 의뢰 전에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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