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아직 낮아
입력 2019.02.17 (07:05)
수정 2019.02.17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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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뒷좌석에서 안전띠 잘 매고 계신가요?
국토교통부에 조사 결과를 보면, 차량의 안전띠 착용률의 경우 앞좌석은 90%가 넘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절반을 조금 넘는데 그쳤습니다.
OECD 평균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한 달간 법규 위반 경험을 조사했더니, 속도위반과 무단횡단이 가장 많았습니다.
10명 중 1명 정도는 음주운전을 했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과속운전은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향 지시등을 켜거나 정지선을 지키는 비율도 아직 70%대에 머물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교통부에 조사 결과를 보면, 차량의 안전띠 착용률의 경우 앞좌석은 90%가 넘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절반을 조금 넘는데 그쳤습니다.
OECD 평균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한 달간 법규 위반 경험을 조사했더니, 속도위반과 무단횡단이 가장 많았습니다.
10명 중 1명 정도는 음주운전을 했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과속운전은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향 지시등을 켜거나 정지선을 지키는 비율도 아직 70%대에 머물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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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아직 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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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2-17 07:09:11
- 수정2019-02-17 07:13:49
차량 뒷좌석에서 안전띠 잘 매고 계신가요?
국토교통부에 조사 결과를 보면, 차량의 안전띠 착용률의 경우 앞좌석은 90%가 넘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절반을 조금 넘는데 그쳤습니다.
OECD 평균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한 달간 법규 위반 경험을 조사했더니, 속도위반과 무단횡단이 가장 많았습니다.
10명 중 1명 정도는 음주운전을 했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과속운전은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향 지시등을 켜거나 정지선을 지키는 비율도 아직 70%대에 머물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교통부에 조사 결과를 보면, 차량의 안전띠 착용률의 경우 앞좌석은 90%가 넘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절반을 조금 넘는데 그쳤습니다.
OECD 평균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한 달간 법규 위반 경험을 조사했더니, 속도위반과 무단횡단이 가장 많았습니다.
10명 중 1명 정도는 음주운전을 했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과속운전은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향 지시등을 켜거나 정지선을 지키는 비율도 아직 70%대에 머물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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