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3D 프린터의 보급으로 제조업 변화

입력 2012.11.02 (13: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종이에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 입체적인 물건을 출력하는 3D 프린터의 보급으로 제조업에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잉크 대신 젤 형태의 수지가 노즐을 통해 분사돼 입체적인 모양을 만듭니다.

공구를 비롯해 안경, 치아 틀, 모형 등 복잡한 모양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전용 카메라로 대상을 촬영하거나 컴퓨터로 데이터를 만듭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3D 프린터에 입력해 물건을 만듭니다.

개인의 아이디어를 손쉽게 입체 형태로 만들 수 있는 3D 프린터의 보급으로 산업 구조가 크게 변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나가누마 히로유키(컨설턴트): "(3D 프린터가 도입되면) 중소·영세기업도 다양한 제품을 소량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3D 프린터의 등장은 의료 분야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도쿄대학 의대 부속병원입니다.

이곳에서는 3D 프린터로 인공 뼈를 만들어 환자에게 이식하는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1세기의 산업혁명이라고까지 불리는 3D 프린터.

다양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그 용도가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3D 프린터의 보급으로 제조업 변화
    • 입력 2012-11-02 13:04:23
    뉴스 12
<앵커 멘트> 종이에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 입체적인 물건을 출력하는 3D 프린터의 보급으로 제조업에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잉크 대신 젤 형태의 수지가 노즐을 통해 분사돼 입체적인 모양을 만듭니다. 공구를 비롯해 안경, 치아 틀, 모형 등 복잡한 모양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전용 카메라로 대상을 촬영하거나 컴퓨터로 데이터를 만듭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3D 프린터에 입력해 물건을 만듭니다. 개인의 아이디어를 손쉽게 입체 형태로 만들 수 있는 3D 프린터의 보급으로 산업 구조가 크게 변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나가누마 히로유키(컨설턴트): "(3D 프린터가 도입되면) 중소·영세기업도 다양한 제품을 소량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3D 프린터의 등장은 의료 분야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도쿄대학 의대 부속병원입니다. 이곳에서는 3D 프린터로 인공 뼈를 만들어 환자에게 이식하는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1세기의 산업혁명이라고까지 불리는 3D 프린터. 다양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그 용도가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