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파라춤 열풍

입력 2001.05.24 (2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마카레나와 테크노에 이어서 파라파라춤이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강한 비트의 노래에 맞추어서 손과 발을 반복해서 흔들며 추는 파라파라춤, 일본에서는 파라파라가 경제에까지 엄청난 파급효과를 몰고 왔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 상륙한 파라파라춤의 열풍 김현기 프로듀서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강한 비트에 맞춰 상체만을 움직이는 춤, 바로 파라파라춤입니다.
신인프로젝트 그룹 V2, 노래보다 춤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함께 등장하는 백댄서들의 파라파라춤 때문입니다.
⊙하라(브이투 걸): 손 동작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 춤이고요.
또 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재미있어 하세요.
그래서 보시는 분들이 재미있어 하니까 저희도 굉장히 재미있어요, 추면서...
⊙기자: 파라파라춤은 손과 팔동작을 반복하는 단순한 춤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춤의 매력은 일본, 홍콩을 포함한 아시아를 사로잡고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이(브이투 보컬): 파라파라춤은 우리가 처음으로는 어떤 인터넷 사이트에서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다는 그것을 듣고서 봤거든요.
그런데 처음에 딱 봤는데 우리 음악하고 진짜 잘 맞겠다, 그런 느낌이 딱 오더라고요.
⊙기자: 1996년 전세계적으로 유행했던 마카레나춤과 비슷한 파라파라춤, 춤은 지난해 일본 최고 히트상품으로 일본 경제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비디오, 인터넷 동호회까지 생겨나 파라파라춤은 젊은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서울 신촌의 한 오락실, DDR, 펌프에 이어 파라파라 게임기가 등장했습니다.
젊은이들은 몇 시간째 파라파라춤을 즐기고 있습니다.
⊙구일주(파라파라춤동호회 회장): 유로비트의 박자에 맞추어서 여러 사람이 같이 한다는 데에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기자: 파라파라춤이 인기를 끌자 무용학원에서도 잇따라 파라파라춤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언뜻 보기에 단순해 보이지만 이 춤에도 규칙은 있습니다.
오른쪽과 왼쪽이 대칭을 이루어야 합니다.
⊙조수임(29살/S무용학원 강사): 각 노래마다 다 동작이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외워서 하는 춤이에요, 이 춤은...
⊙기자: 40대 중반의 가수 이 박사, 그도 파라파라춤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신바람 이박사(가수): 내가 나이가 중년인데 나도 한 번 댄스를 해 볼까? 중년이 과연 될까, 해 보니까 쉽고요.
⊙기자: 한 방송 프로그램의 녹화현장입니다.
파라파라춤을 배워보는 코너에서 출연진들이 즐거워합니다.
한 번 추게 되면 5시간 이상 계속 추게 된다는 파라파라춤, 이 춤의 매력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함께 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올여름 대유행을 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지금 파라파라춤에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현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파라파라춤 열풍
    • 입력 2001-05-24 20:00:00
    뉴스투데이
⊙앵커: 마카레나와 테크노에 이어서 파라파라춤이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강한 비트의 노래에 맞추어서 손과 발을 반복해서 흔들며 추는 파라파라춤, 일본에서는 파라파라가 경제에까지 엄청난 파급효과를 몰고 왔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 상륙한 파라파라춤의 열풍 김현기 프로듀서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강한 비트에 맞춰 상체만을 움직이는 춤, 바로 파라파라춤입니다. 신인프로젝트 그룹 V2, 노래보다 춤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함께 등장하는 백댄서들의 파라파라춤 때문입니다. ⊙하라(브이투 걸): 손 동작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 춤이고요. 또 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재미있어 하세요. 그래서 보시는 분들이 재미있어 하니까 저희도 굉장히 재미있어요, 추면서... ⊙기자: 파라파라춤은 손과 팔동작을 반복하는 단순한 춤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춤의 매력은 일본, 홍콩을 포함한 아시아를 사로잡고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이(브이투 보컬): 파라파라춤은 우리가 처음으로는 어떤 인터넷 사이트에서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다는 그것을 듣고서 봤거든요. 그런데 처음에 딱 봤는데 우리 음악하고 진짜 잘 맞겠다, 그런 느낌이 딱 오더라고요. ⊙기자: 1996년 전세계적으로 유행했던 마카레나춤과 비슷한 파라파라춤, 춤은 지난해 일본 최고 히트상품으로 일본 경제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비디오, 인터넷 동호회까지 생겨나 파라파라춤은 젊은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서울 신촌의 한 오락실, DDR, 펌프에 이어 파라파라 게임기가 등장했습니다. 젊은이들은 몇 시간째 파라파라춤을 즐기고 있습니다. ⊙구일주(파라파라춤동호회 회장): 유로비트의 박자에 맞추어서 여러 사람이 같이 한다는 데에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기자: 파라파라춤이 인기를 끌자 무용학원에서도 잇따라 파라파라춤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언뜻 보기에 단순해 보이지만 이 춤에도 규칙은 있습니다. 오른쪽과 왼쪽이 대칭을 이루어야 합니다. ⊙조수임(29살/S무용학원 강사): 각 노래마다 다 동작이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외워서 하는 춤이에요, 이 춤은... ⊙기자: 40대 중반의 가수 이 박사, 그도 파라파라춤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신바람 이박사(가수): 내가 나이가 중년인데 나도 한 번 댄스를 해 볼까? 중년이 과연 될까, 해 보니까 쉽고요. ⊙기자: 한 방송 프로그램의 녹화현장입니다. 파라파라춤을 배워보는 코너에서 출연진들이 즐거워합니다. 한 번 추게 되면 5시간 이상 계속 추게 된다는 파라파라춤, 이 춤의 매력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함께 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올여름 대유행을 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지금 파라파라춤에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현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