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났어요!” 아파트 주민 목숨 구한 용감한 중학생

입력 2016.12.06 (19:15) 수정 2016.12.06 (20: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기사] ☞ [뉴스7] “불났어요!” 아파트 주민 목숨 구한 중학생

울산의 한 중학생이 아파트 화재 때 이웃집 문을 두드려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화재 진압에 도움을 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달 22일 오전 7시 20분쯤 울산시 북구의 한 아파트 12층에 사는 진장중학교 2학년 이신우 군은 베란다에 나갔다 아래층에서 치솟는 불길을 목격했다.

이 군은 큰 화재임을 느끼고, 곧바로 밖으로 뛰쳐나가 복도에 있는 화재경보기를 눌러 주변 이웃들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이어 아래층과 위층을 돌아다니며 초인종을 누르거나 문을 두드려 화재경보기 소리를 듣지 못한 주민들을 대피시켰다.

이 군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아버지와 함께 소방호스로 물을 쏘며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았다.

이 군의 용감한 선행은 주민들이 국민 신문고를 통해 이 군의 선행을 칭찬하면서 뒤늦게 알려졌다.

이 군은 "작은 일인데 큰일처럼 칭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누구나 이런 상황이 닥치면 자신과 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담담하게 소감을 밝혔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치솟는 불길 속에서도 용기를 발휘한 이 군에게 교육장 표창을 수여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불났어요!” 아파트 주민 목숨 구한 용감한 중학생
    • 입력 2016-12-06 19:15:38
    • 수정2016-12-06 20:10:31
    사회
[연관기사] ☞ [뉴스7] “불났어요!” 아파트 주민 목숨 구한 중학생 울산의 한 중학생이 아파트 화재 때 이웃집 문을 두드려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화재 진압에 도움을 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달 22일 오전 7시 20분쯤 울산시 북구의 한 아파트 12층에 사는 진장중학교 2학년 이신우 군은 베란다에 나갔다 아래층에서 치솟는 불길을 목격했다. 이 군은 큰 화재임을 느끼고, 곧바로 밖으로 뛰쳐나가 복도에 있는 화재경보기를 눌러 주변 이웃들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이어 아래층과 위층을 돌아다니며 초인종을 누르거나 문을 두드려 화재경보기 소리를 듣지 못한 주민들을 대피시켰다. 이 군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아버지와 함께 소방호스로 물을 쏘며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았다. 이 군의 용감한 선행은 주민들이 국민 신문고를 통해 이 군의 선행을 칭찬하면서 뒤늦게 알려졌다. 이 군은 "작은 일인데 큰일처럼 칭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누구나 이런 상황이 닥치면 자신과 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담담하게 소감을 밝혔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치솟는 불길 속에서도 용기를 발휘한 이 군에게 교육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