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수업 통해 지적장애인 신체 능력 향상

입력 2019.02.12 (09:48) 수정 2019.02.12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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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위에서 멋진 춤 실력을 뽐내는 두 학생이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각자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다가 때로는 칼 군무 같은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합니다.

[하버 호/지적장애 학생 : "제 이름은 하버 호입니다. 홍콩에서 왔고, 춤을 좋아해요."]

홍콩 투콰완의 한 특수학교 학생들인 이들은 모두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밝은 표정으로 부드러운 몸놀림을 보이고 있지만, 처음부터 이랬던 건 아닙니다.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되는 데엔 댄스 수업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댄스는 학생들이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줍니다.

또 신체적으로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특히 다운증후군을 가진 학생들의 신체 조정 능력에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전문가들은 교육 내용과 함께, 교육 환경도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특수학교도 학생들이 보다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스스로를 표현하며 춤을 출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 10년의 노력 끝에 기존의 성냥갑 같은 학교보다 3배나 넓은 지금의 건물로 옮길 수 있었고, 그 결과는 학생들의 표정과 몸짓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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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댄스 수업 통해 지적장애인 신체 능력 향상
    • 입력 2019-02-12 09:50:54
    • 수정2019-02-12 09:5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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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위에서 멋진 춤 실력을 뽐내는 두 학생이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각자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다가 때로는 칼 군무 같은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합니다.

[하버 호/지적장애 학생 : "제 이름은 하버 호입니다. 홍콩에서 왔고, 춤을 좋아해요."]

홍콩 투콰완의 한 특수학교 학생들인 이들은 모두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밝은 표정으로 부드러운 몸놀림을 보이고 있지만, 처음부터 이랬던 건 아닙니다.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되는 데엔 댄스 수업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댄스는 학생들이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줍니다.

또 신체적으로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특히 다운증후군을 가진 학생들의 신체 조정 능력에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전문가들은 교육 내용과 함께, 교육 환경도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특수학교도 학생들이 보다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스스로를 표현하며 춤을 출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 10년의 노력 끝에 기존의 성냥갑 같은 학교보다 3배나 넓은 지금의 건물로 옮길 수 있었고, 그 결과는 학생들의 표정과 몸짓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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