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만취 뺑소니…‘갓 스무살, 사라진 교사의 꿈’

입력 2019.07.29 (21:40) 수정 2019.07.30 (08: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음주운전 사고 소식, 언제쯤 사라질까요?

음주 뺑소니 차량에 치어 스무살 대학생이 ​숨지는 일이 또 일어났습니다.

김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28일) 새벽, 광주광역시 동구의 한적한 주차장.

흰색 SUV 차량 한 대가 들어오더니,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황급히 차를 돌려 다시 빠져 나갑니다.

10분 전, 횡단보도를 건너던 대학생을 치고 달아난 뺑소니 차량입니다.

[목격자 : "제가 봤을 때는 2~30미터 튕겨져 나가 가지고. 바닥에 철퍼덕 아주."]

사고를 낸 운전자 28살 백 모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0.159%, 만취 상태였습니다.

사고를 내고 겁이 나자 3킬로미터를 달아났다가 시민들 제보로 붙잡혔습니다.

음주 뺑소니 차량에 치인 20살 박 모 군은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습니다.

교사의 꿈을 키워왔던 대학생 아들의 황망한 죽음을 아버지는 도저히 믿을 수가 없습니다

[숨진 박 군 아버지 : "기적을 바란다면 제가 아들 손이라도 잡고, 아들아 아빠왔다 너 내 말 잘듣잖아. 일어나라 눈 좀 떠 하고 싶은데."]

운동을 좋아하고 늘 마음이 따뜻했던 친구를 졸지에 떠나보낸 동료 학생들도 할 말을 잃었습니다.

[대학 축구 동아리 친구들 : "같은 축구 동아리인데 항상 가면 먼저 인사하고 말 걸어주고 항상 밝게. 없다는 게 상상이 안돼요."]

경찰은 운전자 백 씨를 특가법상 도주 치사 혐의로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김서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또 만취 뺑소니…‘갓 스무살, 사라진 교사의 꿈’
    • 입력 2019-07-29 21:42:18
    • 수정2019-07-30 08:42:36
    뉴스 9
[앵커] 음주운전 사고 소식, 언제쯤 사라질까요? 음주 뺑소니 차량에 치어 스무살 대학생이 ​숨지는 일이 또 일어났습니다. 김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28일) 새벽, 광주광역시 동구의 한적한 주차장. 흰색 SUV 차량 한 대가 들어오더니,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황급히 차를 돌려 다시 빠져 나갑니다. 10분 전, 횡단보도를 건너던 대학생을 치고 달아난 뺑소니 차량입니다. [목격자 : "제가 봤을 때는 2~30미터 튕겨져 나가 가지고. 바닥에 철퍼덕 아주."] 사고를 낸 운전자 28살 백 모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0.159%, 만취 상태였습니다. 사고를 내고 겁이 나자 3킬로미터를 달아났다가 시민들 제보로 붙잡혔습니다. 음주 뺑소니 차량에 치인 20살 박 모 군은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습니다. 교사의 꿈을 키워왔던 대학생 아들의 황망한 죽음을 아버지는 도저히 믿을 수가 없습니다 [숨진 박 군 아버지 : "기적을 바란다면 제가 아들 손이라도 잡고, 아들아 아빠왔다 너 내 말 잘듣잖아. 일어나라 눈 좀 떠 하고 싶은데."] 운동을 좋아하고 늘 마음이 따뜻했던 친구를 졸지에 떠나보낸 동료 학생들도 할 말을 잃었습니다. [대학 축구 동아리 친구들 : "같은 축구 동아리인데 항상 가면 먼저 인사하고 말 걸어주고 항상 밝게. 없다는 게 상상이 안돼요."] 경찰은 운전자 백 씨를 특가법상 도주 치사 혐의로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김서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