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사칭 개인정보 요구…‘메신저 피싱’ 증가

입력 2021.02.05 (19:38) 수정 2021.02.05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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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문자나 SNS 메시지로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이 늘고 있어 금융감독원이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그동안 '메신저 피싱'은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돈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수법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계좌나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금감원은 메시지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인물에게 직접 전화해 확인해야 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거절하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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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족 사칭 개인정보 요구…‘메신저 피싱’ 증가
    • 입력 2021-02-05 19:38:12
    • 수정2021-02-05 19:4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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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문자나 SNS 메시지로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이 늘고 있어 금융감독원이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그동안 '메신저 피싱'은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돈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수법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계좌나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금감원은 메시지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인물에게 직접 전화해 확인해야 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거절하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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