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담기] 사르코지 대통령 부부 결혼 후 첫 외출 外

입력 2008.02.04 (20:46)

사르코지 대통령 부부 결혼 후 첫 외출
지난 주말 결혼한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과 모델출신 가수 브루니의 결혼 후 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파리 인근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고, 일행들과 정원을 산책하는 등 다정한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습니다.

두 사람은 만난 지 2개월여 만인 지난 2일 엘리제궁에서 하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현직 프랑스 국가 원수가 결혼한 것은 1853년 나폴레옹 3세가 결혼한 이후 무려 154년 만이라네요.

전립선암 백신 개발

전립선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됐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 마틴 카스트 박사는 유전자 조작으로 전립선암에 걸리게 만든 쥐를 대상으로 1년동안 실험해본 결과 백신의 효과가 90% 확인됐다고 의학전문지 '암 연구' 최신호에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 오렌지 축제

브라질에서는 지난주말 리우 삼바 카니발이 개막됐고 이탈리아 이브레아에서는 오렌지축제가 한창입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중세의 복장을 입고 마차위의 전사들을 향해 오렌지를 마구 던집니다.

이른바 ‘오렌지 전투’ 12세기 한 제빵사의 딸이 악마의 머리를 베고 마을을 구했다는 전설에서 비롯됐다는데 사람들이 악마의 머리를 상징하는 이 오렌지를 던짐으로써 폭군에 맞선다는 의미로 사흘이나 계속되는 전투에 5백톤의 오렌지가 사용된다고합니다.

전투가 끝나면 그야말로 달콤한 오렌지향의 도시가 되겠지요.

영국 맨체스터 ‘노인 놀이터’ 첫선

어린이 놀이터에 왠 할머니 할아버지냐구요?

어린이 놀이터가 아니라 영국 맨체스터의 주택 조합이 1억 남짓한 돈을 출자해서 만든 ‘노인 놀이터’랍니다.

체력 단련 기구들이 골고루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노인들이 함께 모여 친목을 다지기 좋은 시설을 고루 갖춰놓아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하네요.

길 잃은 새끼 고래

이스라엘 서부 해안에 고래 한 마리가 떠내려 왔습니다.

구조대원들이 배를 이용해 바다 쪽으로 유인해 보지만 길을 잃은 고래.. 자꾸 콘크리트 방파제 쪽에 몸을 부딪칩니다.

잠수부까지 투입됐지만 기력이 빠져 결국 죽고 만 길이 13미터의 새끼 긴수염 고래.

새로운 서식처를 찾다 길을 잃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파도 타기 즐기는 애완동물

아르헨티나 마르 데 플라타 해변입니다.

서핑 하는 사람들 사이로 혼자서 서핑을 즐기는 애완견 한마리.

서핑을 아주 좋아하는데 바다에서 서핑보드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도 잘 안다고 하네요.

주인과 함께 서핑을 즐기는 새끼 고양이도 있습니다.

태어난 지 넉 달밖에 안 된 이 새끼 고양이는 일주일에 3-4번씩 서핑을 탄다고하네요. 물론 주인과 함께말이죠.

뉴스담기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