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어제 새벽 우리나라 올림픽 축구 대표팀, 브라질에 안타깝게 패하고 말았는데요.
오는 11일 새벽, 동메달이 걸린 한일전을 앞두고 SNS에서는 벌써부터 응원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리포트>
3,4위전에 진출한 한국과 일본, 11일 오전 3시45분 밀레니엄스타디움에서 동메달 결정전을 치르는데요.
마지막 자존심인 동메달이 걸린 한일전을 앞두고 누리꾼들의 응원 열기가 뜨겁습니다.
<녹취> "역사적 과거 때문에 한국인이라면 평범하게 볼 수 없는 한일전.. 질 수 없다."
<녹취> "자존심을 건 라이벌전이 벌어진다. 마음을 다해 응원할테니 제발 이겨다오!!"
<녹취> "토요일 한일전 가슴터지게 응원할게요. 이번엔 분명 좋은 운이 꼭 따라줄 겁니다"라며 승리를 기원했습니다.
“20대의 전 재산”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대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사진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연작의 제목은 "내가 가진 모든 것"으로 스웨덴의 사진작가 사나크니스트의 작품인데요.
80년대에 태어난 20대들이 자신이 가진 전 재산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쌓아두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들의 소박한 살림살이에 20대의 현실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데요.
가진 물건은 적지만, 이들이 가진 젊음은 분명 무엇보다 큰 재산이겠죠?
이곳이 바로 ‘창의력 발전소’
구글이 새로 문을 연 런던 사무실의 내부 모습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업무 공간은 마치 우주선 내부처럼 모던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편안하면서도 독특하게 꾸며진 사무실의 모습이 ’창의력 발전소’라는 평가가 아깝지 않은데요.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에, 게임과 당구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여러 명이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원형 쇼파도 눈에 띄는데요.
공간 곳곳, 회사의 직원들에 대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네티즌 관심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정부가 고가 가방에 20%의 개별소비세를 물리기로 했다는 뉴스.
계속된 폭염과 가뭄으로 물웅덩이 같은 모기 산란장소가 크게 줄면서 모기 발생 수가 평년에 비해 23%가량 감소했다는 소식.
폭염에 낙지의 생산량이 줄어 가격이 40%나 폭등했다는 뉴스가 있고요.
올림픽에서 딴 메달 수는 그 나라의 병력 규모를 반영한다는 뉴질랜드 칼럼니스트의 주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는 소식.
어린 시절의 학업성적보다는 긍정적인 인간관계가 어른이 된 뒤의 웰빙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호주 디킨대학의 연구결과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