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플래시 몹

입력 2013.06.24 (09:46)

수정 2013.06.24 (09:58)

<앵커 멘트>

불특정 다수가 정해진 시간에 집결해, 춤과 노래 등을 즐기다 흩어지는 행위를 플래시 몹이라고 하는데요.

이 플래시 몹이 기업 세미나, 청혼 등 다양한 경우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플래시 몹은 젊은층의 즉흥적인 놀이 문화로 지금까지 인식돼 왔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기업이나 개인이 기획사에 정식으로 플래시 몹을 의뢰하고 있습니다.

의뢰비는 플래시 몹의 규모에 따라 천 달러에서, 많게는 8만 달러, 우리 돈 9천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인터뷰> "가장 큰 규모는 지난 여름에 기업에서 의뢰한 플래시 몹이었는데, 700명 정도가 모였죠."

한 기업에서는 세미나에 플래시 몹을 의뢰했는데요.

갑작스런 춤과 노래에 이어,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이 깜짝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 남성은 여자친구에게 청혼하기 위해 플래시 몹을 의뢰했습니다.

3시간의 리허설 이후, 센트럴 파크에서 여자 친구를 위한 플래시 몹이 이루어졌고, 그녀는 감동에 겨워 기꺼이 청혼을 받아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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