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택시도 ‘금연 구역’ 추진 外

입력 2013.08.06 (07:31)

수정 2013.08.06 (07:54)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택시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이번 발의는 16인승 이상 여객용 차량에 한해 차내에서 흡연을 할 경우, 기사는 50만 원 이하, 승객은 10만 원 이하씩 과태료를 물리는 현행법을 16인승 미만 차량에도 확대 적용하는 건데요.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택시뿐만 아니라, 유치원이나 학원 차량 등에서도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됩니다.

택시 금연 추진과 관련해 누리꾼들은 "이런 개정법은 두 팔 벌려 환영"

"이때까지 택시가 금연구역이 아니었다는 게 더 놀랍다"

"구체적인 단속과 신고 방안도 같이 마련돼야, 정말 좋은 법으로 남을 듯"

"너무 금연구역만 늘리기보다 최소한의 합법적인 흡연구역 법안도 만들어주면 좋겠다" 등의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차승원 아들 성폭행 의혹, 경찰 수사

미성년자 성폭행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된 배우 차승원 씨의 아들에 대한 조사가 본격적으로 경찰에서 진행됩니다.

경찰은 검찰로부터 고소장 등 사건 자료를 넘겨받아 검토한 뒤, 관련자 소환 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앞서 차승원 씨는 SNS를 통해 "배우이기 이전에 훌륭하지 못한 아버지로서 가슴 깊이 사죄드린다"는 사과의 글을 올린 상황입니다.

누리꾼들은 "자식은 부모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라더니"

"뭐든 화제가 되는 연예인이지만 아들 일로 이렇게 문제가 되는 건 씁쓸하다"

"이제 부모 손을 떠나 본인이 책임지고 사회와 법이 판단해줄 일 "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도시는?

지난해 외국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는 프랑스, 도시는 태국 방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BBC는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최근 발표한 2012 관광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는데요.

우리나라 서울은 지난해 819만 명의 외국 관광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돼 외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 1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11위나 되다니, 은근 놀랍고 자부심이 생긴다"

"나라 순위에 한국이 없는 건 좀 아쉽네요"

"다음엔 제주, 부산 등 다른 도시도 순위에 들길 희망합니다"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