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줍니다.
강원도어린이집연합회는 오늘(1일)부터 내일(2일)까지 평창군 대관령면 모나 용평 리조트에서 강원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를 엽니다.
이 행사엔 도내 어린이집 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합니다.
주요 행사론 보육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보육 사업 현안 토의가 마련되며, 시군별 교류와 전문가 특강 시간 등도 이어집니다.
원주시, ‘상병수당’ 시범사업…근로자 소득 보전
원주시가 오늘(1일)부터 '상병수당' 시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상병 수당'은 근로자가 업무와 관련 없는 부상이나 질병으로 경제 활동이 어려운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전해주는 제도이여, 지원 대상은 15살 이상 65살 미만의 소득 하위 50% 근로자입니다.
수당 신청은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등에서 '상병수당 신청용 진단서'를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원주횡성지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횡성군, ‘공공기관 친화’ 협약…음식·숙박 할인
횡성군은 오늘(1일) 군청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숙박업중앙회 횡성군지부와 음식, 숙박업 이용 할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횡성에 있는 강원도교육청 교육연수원과 한국소방안전원 교육생은 가맹점에서 최대 10%의 할인받게 됩니다.
또, 협약에 참여한 음식점과 숙박업소는 해당 공공 기관에 업소를 홍보할 수 있도록 횡성군의 지원을 받습니다.
영월군, ‘감자 캐기’ 어린이 텃밭 체험 교육
영월군은 이달(7월) 12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15곳에서 원아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땅속의 보물을 찾아라'를 주제로 감자 캐기 텃밭 체험 행사를 엽니다.
이 행사는 2019년부터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해 감자나 고구마 같은 작물을 어린이가 직접 만져보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지금까지 원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