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이 시즌 6호 골에 도움 2개까지 기록하며 팀의 5대 0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의 대활약 속에 최근 5경기 동안 무승에 그쳤던 토트넘은 귀중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문영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손흥민이 선발 출전한 가운데 토트넘은 원정경기였지만, 경기 시작과 동시에 제임스 매디슨이 선제골을 넣으며 기분 좋게 출발했습니다.
전반 12분엔 손흥민이 감각적인 왼발 슛으로 팀의 두 번째 득점을 올렸습니다.
왼쪽으로 쇄도하던 손흥민에게 공이 전달됐는데, 이를 논스톱 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습니다.
손흥민의 리그 5호골이자 시즌 6호골이었습니다.
곧이어 2분 뒤엔 손흥민이 특유의 폭발적인 돌파로 기회를 만든 뒤 크로스를 날렸는데 클루셉스키의 득점으로 이어졌습니다.
전반 25분엔 수비를 따돌린 뒤 파페 사르에게 예리한 패스를 건네 도움까지 기록했습니다.
손흥민의 맹활약 속에 토트넘이 크게 앞서나가자 실망한 사우샘프턴 홈 관중들이 경기장을 떠나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큰 점수차에도 만족하지 못한 손흥민은 전반 추가 시간 두 번째 도움까지 올렸습니다.
오른발 바깥쪽으로 매디슨의 침투를 예측한 날카로운 패스를 날려 팀의 다섯 번째 득점을 도왔습니다.
사우샘프턴에 유달리 강했던 면모를 또 한번 보여준 손흥민은 전반전 만으로도 만점짜리 성적표를 받아 든 뒤 하프타임 때 교체됐습니다.
최근 5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던 토트넘은 5대 0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영상편집:송장섭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