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청송에서 앞으로 5년간 더 치러지게 됩니다.
청송군은 최근 국제산악연맹, 대한산악연맹과 함께 내년부터 2030년까지 청송 월드컵경기장에서 월드컵 5년 연장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었습니다.
한편, 이들은 아이스클라이밍 종목을 2030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의성군, 어르신 맞춤형 복지사업 확대 운영
의성군이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노인복지사업을 확대 운영합니다.
노인일자리사업에는 경로당 중식 지원사업을 추가하는 등 19억여 원을 들여 2천5백여 명의 참여자를 선발합니다.
또 경로당 환경 개선을 위해 안평면 창길3리 경로당과 단촌면분회 경로당을 신축하고, 낡은 경로당을 중심으로 경사로와 비가림 시설 등도 개보수할 계획입니다.
영양군, 결혼·출산 지원비 2배 이상 확대
영양군이 올해부터 결혼과 출산 지원비를 2배 이상 확대합니다.
결혼 비용 지원사업은 부부 한 쌍에 6백만 원을 지원해 기존보다 2배 늘렸고, 결혼장려금도 한 차례 5백만 원에서 3년간 천5백만 원까지 추가 지원합니다.
출산장려금도 첫째는 3년간 매달 20만 원씩, 둘째는 30만 원씩 등 2배로 확대 지원합니다.
한편, 영양군 주민은 올해 만5천4백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영주시, 농어촌도로 18개 정비 사업 추진
영주시가 시도 농어촌도로 18개 노선에 대해 정비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2027년까지 608억 원을 들여 총연장 20.7킬로미터에 대해 교통 사고 위험이 높은 구간을 확장하고 농어촌도로 미개통 구간을 신규 개설합니다.
올해는 우무실에서 새뱅이 구간과 시내도로 선형 개량, 산법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등을 완료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