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춘천 학곡리 아파트 화재 5명 이재민 발생 외

입력 2025.02.10 (19:50)

수정 2025.02.10 (20:15)

어제(9일) 오전 발생한 춘천 임대아파트 화재와 관련해 2세대에서 5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본부는 화재 피해를 입은 해당 세대에 대해, 단지 내의 빈집을 활용해 대체 거주지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또, 이재민 세대를 비롯해 이번 화재로 재산 피해를 본 이웃 세대에 대해서도 피해 조사를 마친 뒤 보상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제(9일) 오전 7시 반쯤,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60대 여성이 구조되고 입주민 백여 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음주운전 류인출 도의원 ‘공개회의 사과’ 경징계

회기 중에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류인출 강원도의원에게 '공개회의 사과'라는 징계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강원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오늘 회의를 열고 류 의원에게 이같은 내용의 '경징계'를 결정했습니다.

류 의원은 지난해 10월 원주시 단구동의 한 음식점에서 자택까지 1km 가량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돼 벌금 5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받았습니다.

류 의원에 대한 징계는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과반수 찬성 시에 최종 확정됩니다.

“경자구역 기업유치 실적 없어”…“다각적 노력”

강원경제자유구역 출범 10년이 지나도록 기업유치 실적이 없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김용복 의원은 오늘(10) 도의회에서 열린 경제자유구역 업무계획보고에서 올해 업무보고가 지난해와 내용이 똑같고, 기업유치 등 실적도 보이지 않는다고 질타했습니다.

정재웅 도의원도 강릉 옥계지구 조성에 500억 원 넘게 투입됐는데도 입주 기업이나 활성화 대책이 없다고 따졌습니다.

심영섭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은 망상지구는 대명리조트측과 사업을 논의중이라며 옥계지구에도 공공기관을 유치할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김재호 신임 춘천지방법원장 취임

김재호 신임 춘천지방법원장이 취임했습니다.

김 법원장은 오늘(10일), 법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우리 법원이 신속하고 공정한 재판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법원장은 제 31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서울고등법원 판사,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춘천 - 주요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