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인 타보소 택시 활성화를 위해 15일까지 한동대와 포스텍 등 관내 4개 대학에서 현장 홍보를 진행합니다.
포항시는 주요 대학 출입구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기념품 증정과 SNS 공유 이벤트 등을 통해 참여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현재 타보소 회원은 2만 4천여 명, 타보소 가맹 택시는 천백여 대이며, 호출 성공률은 7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울진군, 생애주기별 정책 안내 책자 발간
울진군이 최근 생애주기별 인구정책과 생활정보를 담은 '울진군 일상누리집' 안내 책자를 발간했습니다.
울진군 일상누리집에는 전입·결혼·주거와 임신·출산, 영유아·아동, 청소년·대학생, 어르신 등 10개 분야 150개 정책과 복지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울진군은 일상누리집을 각 읍면 사무소와 보건소, 군청민원실, 도서관 등에 비치하고 울진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했습니다.
울릉군, 지역사랑카드로 택시 요금 결제
울릉군이 이달부터 울릉사랑카드를 이용한 택시요금 결제 체계를 시작했습니다.
이용 가능 택시는 울릉 지역 모든 법인택시와 울릉사랑상품권 가맹 등록한 개인택시 47대입니다.
택시 이용객은 지역상품권 chak앱 충전금 내에서 울릉사랑카드를 통해 요금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포스텍, 성능 2배 실리콘 배터리 기술 개발
포스텍과 서강대 연구팀이 기존 리튬이온 전지보다 2배 강력한 새로운 실리콘 배터리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포스텍 박수진 교수 연구팀은 전극과 전해질이 서로 맞물려 결합하는 구조인 IEE시스템을 통해 배터리 내 실리콘의 밀착 상태를 유지했고, 이를 통해 같은 부피의 리튬이온배터리보다 2배 이상의 성능을 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국제 학술지 '어드밴스드 사이언스'에 게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