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교향악단 합동공연 연기

입력 2000.08.04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광복 55돌을 경축하기 위한 남북 교향악단의 서울합동공연이 북한측 사정으로 연기됐습니다.
KBS는 오늘 북한 조선국립교향악단과 KBS교향악단의 합동 공연이 당초 오는 14일과 15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북한측의 사정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로 늦춰졌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는 아사히 신문과의 회견에서 일본 정부는 종군피해 여성문제 등에 대해진심으로 사죄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희호 여사는 일본이 역사적인 잘못을 시정하는 것을 통해서 한국과 일본은 새롭게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불평등한 SOFA 개정국민행동은 오늘 서울 용산 미군기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이번 SOFA개정협상은 미국측의 생색내기에 불과한 것이라며 전면 개정을 촉구했습니다.
녹색연합도 SOFA개정안이 환경조항 신설과 민사소송절차보장 등의 핵심 내용이 빠져 한강 독극물사건으로 고조된 반미감정을 가라앉히려는 미국측의 임시방편에 불과하다며 전면 개정을 촉구했습니다.
중국 여객기 승객 100여 명이 지연도착을 항의하며 기내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11시에 청주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베이징발 중국 국제항공소속 에어차이나 여객기 승객 121명은 청주지역에 비가 많이 내려 서울 김포공항에 비상 착략한 뒤 7시간 가량 지연된 오후 6시 30분쯤 청주공항에 도착하자 국제항공사측에 요금환불 등을 요구했습니다.
미국 오하이오주 톨레도 동물원에서 어미 하마가 수중에서 새끼를 낳는 과정이 촬영돼 공개됐습니다.
갓 태어난 하마새끼는 어미 하마가 몸을 뒤틀어탯줄을 끊자 금방 자유롭게 헤엄치며 물 위로 건강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북 교향악단 합동공연 연기
    • 입력 2000-08-04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광복 55돌을 경축하기 위한 남북 교향악단의 서울합동공연이 북한측 사정으로 연기됐습니다. KBS는 오늘 북한 조선국립교향악단과 KBS교향악단의 합동 공연이 당초 오는 14일과 15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북한측의 사정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로 늦춰졌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는 아사히 신문과의 회견에서 일본 정부는 종군피해 여성문제 등에 대해진심으로 사죄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희호 여사는 일본이 역사적인 잘못을 시정하는 것을 통해서 한국과 일본은 새롭게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불평등한 SOFA 개정국민행동은 오늘 서울 용산 미군기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이번 SOFA개정협상은 미국측의 생색내기에 불과한 것이라며 전면 개정을 촉구했습니다. 녹색연합도 SOFA개정안이 환경조항 신설과 민사소송절차보장 등의 핵심 내용이 빠져 한강 독극물사건으로 고조된 반미감정을 가라앉히려는 미국측의 임시방편에 불과하다며 전면 개정을 촉구했습니다. 중국 여객기 승객 100여 명이 지연도착을 항의하며 기내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11시에 청주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베이징발 중국 국제항공소속 에어차이나 여객기 승객 121명은 청주지역에 비가 많이 내려 서울 김포공항에 비상 착략한 뒤 7시간 가량 지연된 오후 6시 30분쯤 청주공항에 도착하자 국제항공사측에 요금환불 등을 요구했습니다. 미국 오하이오주 톨레도 동물원에서 어미 하마가 수중에서 새끼를 낳는 과정이 촬영돼 공개됐습니다. 갓 태어난 하마새끼는 어미 하마가 몸을 뒤틀어탯줄을 끊자 금방 자유롭게 헤엄치며 물 위로 건강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