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평택 불법 시위 엄격 대처”

입력 2006.05.07 (21:49) 수정 2006.05.07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다음 뉴스입니다. 평택 시위를 계기로 정부가 불법시위에 단호한 대처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학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 몽골 등 3개국 순방을 위해 출국하기에 앞서 평택 미군기지 예정지에서 벌어진 최근 폭력 사태와 관련해 "불법 시위와 폭력행위는 용납하지 말고 엄격하게 대처하라"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평화적 시위는 보장하되 불법 시위와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결코 용납해서는 안되며 법과 원칙에 따라 엄격히 대처'할 것을 강한 어조로 주문했습니다.

오늘 분당 국군수도통합병원을 방문한 윤광웅 국방장관도 시위대와의 충돌에서 부상당한 장병들을 위로하면서 불법 폭력 시위를 주동한 세력은 공권력을 동원해 색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군사 시설 보호 구역을 침범해 폭력을 행사한 시위대에 대해서는 군 형법에 의거해 강력히 처벌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인터뷰>윤광웅(국방장관) : "불법 시위대 강력처벌...."

정부는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불법 폭력 시위가 기승을 부리자 법질서를 무너뜨리며 특정 집단의 목소리를 높이기 위한 시위에 대해서는 엄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학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평택 불법 시위 엄격 대처”
    • 입력 2006-05-07 20:58:20
    • 수정2006-05-07 22:06:45
    뉴스 9
<앵커 멘트> 다음 뉴스입니다. 평택 시위를 계기로 정부가 불법시위에 단호한 대처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학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 몽골 등 3개국 순방을 위해 출국하기에 앞서 평택 미군기지 예정지에서 벌어진 최근 폭력 사태와 관련해 "불법 시위와 폭력행위는 용납하지 말고 엄격하게 대처하라"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평화적 시위는 보장하되 불법 시위와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결코 용납해서는 안되며 법과 원칙에 따라 엄격히 대처'할 것을 강한 어조로 주문했습니다. 오늘 분당 국군수도통합병원을 방문한 윤광웅 국방장관도 시위대와의 충돌에서 부상당한 장병들을 위로하면서 불법 폭력 시위를 주동한 세력은 공권력을 동원해 색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군사 시설 보호 구역을 침범해 폭력을 행사한 시위대에 대해서는 군 형법에 의거해 강력히 처벌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인터뷰>윤광웅(국방장관) : "불법 시위대 강력처벌...." 정부는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불법 폭력 시위가 기승을 부리자 법질서를 무너뜨리며 특정 집단의 목소리를 높이기 위한 시위에 대해서는 엄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학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