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한은총재, 금리 추가 인상 시사’ 外 4건

입력 2006.06.12 (22: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는 오늘 한국은행 창립 56주년 기념사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에 선제 대응하겠다고 밝히고 현재의 정책 금리는 여전히 경기 상승세를 뒷받침하기에 충분한 수준이라며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16개 지역별로 심혈관.뇌혈관 질환 센터를 운영하고, 심근경색과 뇌졸중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전국 어디서든 3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건설교통부는 이르면 오는 2008년부터 공공택지 뿐 아니라 민간이 분양하는 25.7평 이하 아파트에 주택 소유 여부 등에 따른 점수를 부여해 청약자 별로 차등을 두는 청약 가점제를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법무부는 인권의식과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 경력자 가운데 신규 검사를 선발하기로 하고 오늘부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사 선발 대상은 사법연수원 수료했거나 변호사 자격증을 소유한 법조 실무 경력자로 임용일 기준 만 40세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경찰청은 내일 밤 축구 국가대표팀의 토고와의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서울광장 주변에 10만 명, 상암경기장 5만 명 등 전국 140여 곳에서 최소 77만명, 최대 125만 명이 모여 거리응원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뉴스]‘한은총재, 금리 추가 인상 시사’ 外 4건
    • 입력 2006-06-12 21:39:54
    뉴스 9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는 오늘 한국은행 창립 56주년 기념사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에 선제 대응하겠다고 밝히고 현재의 정책 금리는 여전히 경기 상승세를 뒷받침하기에 충분한 수준이라며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16개 지역별로 심혈관.뇌혈관 질환 센터를 운영하고, 심근경색과 뇌졸중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전국 어디서든 3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건설교통부는 이르면 오는 2008년부터 공공택지 뿐 아니라 민간이 분양하는 25.7평 이하 아파트에 주택 소유 여부 등에 따른 점수를 부여해 청약자 별로 차등을 두는 청약 가점제를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법무부는 인권의식과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 경력자 가운데 신규 검사를 선발하기로 하고 오늘부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사 선발 대상은 사법연수원 수료했거나 변호사 자격증을 소유한 법조 실무 경력자로 임용일 기준 만 40세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경찰청은 내일 밤 축구 국가대표팀의 토고와의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서울광장 주변에 10만 명, 상암경기장 5만 명 등 전국 140여 곳에서 최소 77만명, 최대 125만 명이 모여 거리응원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