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담기]FIFA, 한국 IP 차단 시인 外

입력 2006.06.26 (20: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한국과 스위스전에서 심판의 편파적 판정에 대해 논란이 계속되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데요

오늘의 뉴스담기 시작합니다.

1. FIFA 홈페이지에 우리 네티즌들의 항의 글이 쇄도하자 FIFA가 한국에서의 접속을 차단했다는군요

이러자 일부 극성 네티즌들은 한국에 부여된 IP대역을 피해 제3국의 IP로 돌아 피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까지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에 대해 우리나라를 보는 부정적 시각을 고려해, 억울하지만 자제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2. 오늘이 UN이 정한 마약퇴치의 날인데요. “미국에와 제대로 공부하는 학생은 열명 중 한 두 명 꼴이고, 도피유학생들은 십중 팔구 마약에 손을 댄다"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한인 청소년 마약중독자 재활센터를 운영하는 목사님의 충격적인 얘기인데요..

LA 재활센터를 거쳐간 청소년이 천 여 명이 넘었고.. 이 가운데는 조기 유학생들이 마약의 유혹에서 가장 취약했다는군요

3. 서울의 생활비가 세계 대도시중에서 모스크바에 이어 2번째로 높은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국의 컨설팅업체의 조사결과 서울은 주택, 교통, 음식 등 200여개 항목을 종합한 생활비 지수에서 일본의 도쿄를 제치고 세계 2위를 기록했다는군요,..

지난해 5위에서 순위가 뛰어오른 것은 원화환율 등이 강세를 보인탓으로 분석됐다는데요,,

4. 길거리에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다짜고짜 물 벼락이 쏟아집니다.

심지어 지나가는 버스를 세우고 물벼락을 안기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이 이색 축제는 수호 성인 요한이 세례할 때 물을 사용한 것이 전통이 됐다고 합니다.

5. 소강 상태를 보이던 인도네시아 머라피 화산이 다시 용암을 뿜어내고 있지만, 주민들이 대피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화산에서 불과 1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골프장에는 아직도 화산활동을 아랑곳 하지 않고, 골프를 즐기는 골프광들이 많아서 당국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6. 스위스의 알프스 산맥에서 거대한 폭발음과 함께 절벽이 쏟아져내립니다.

지각 변동의 영향으로 지난 달부터 지반이 붕괴하고 있는 이 절벽을, 스위스 당국이 사고 방지를 위해 일부러 폭파시켰습니다.

지난달에는 절벽에서 흘러내린 낙석이 주변 도로로 쏟아져 2명이 숨지기도 했습니다.

해마다 발생하는 장마철 낙석사고! 남의 나라 얘기만은 아니군요.

7. "아이가 오래 살기를 원한다면, 엄마가 젊었을 때 출산하라!"

미국 연구팀이 100세 이상 장수한 198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 25세 미만의 어머니가 낳은 자녀들이 25세 이상 여성이 낳은 자녀들에 비해 장수할 확률이 2배나 높았다는 군요..

늦게 결혼하고, 늦게 출산하는 요즘 우리나라 추세를 감안하면 생각해볼 점이 있는 것 같군요

오늘의 뉴스담기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늘의 뉴스담기]FIFA, 한국 IP 차단 시인 外
    • 입력 2006-06-26 20:31:39
    뉴스타임
지난 주말 한국과 스위스전에서 심판의 편파적 판정에 대해 논란이 계속되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데요 오늘의 뉴스담기 시작합니다. 1. FIFA 홈페이지에 우리 네티즌들의 항의 글이 쇄도하자 FIFA가 한국에서의 접속을 차단했다는군요 이러자 일부 극성 네티즌들은 한국에 부여된 IP대역을 피해 제3국의 IP로 돌아 피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까지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에 대해 우리나라를 보는 부정적 시각을 고려해, 억울하지만 자제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2. 오늘이 UN이 정한 마약퇴치의 날인데요. “미국에와 제대로 공부하는 학생은 열명 중 한 두 명 꼴이고, 도피유학생들은 십중 팔구 마약에 손을 댄다"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한인 청소년 마약중독자 재활센터를 운영하는 목사님의 충격적인 얘기인데요.. LA 재활센터를 거쳐간 청소년이 천 여 명이 넘었고.. 이 가운데는 조기 유학생들이 마약의 유혹에서 가장 취약했다는군요 3. 서울의 생활비가 세계 대도시중에서 모스크바에 이어 2번째로 높은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국의 컨설팅업체의 조사결과 서울은 주택, 교통, 음식 등 200여개 항목을 종합한 생활비 지수에서 일본의 도쿄를 제치고 세계 2위를 기록했다는군요,.. 지난해 5위에서 순위가 뛰어오른 것은 원화환율 등이 강세를 보인탓으로 분석됐다는데요,, 4. 길거리에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다짜고짜 물 벼락이 쏟아집니다. 심지어 지나가는 버스를 세우고 물벼락을 안기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이 이색 축제는 수호 성인 요한이 세례할 때 물을 사용한 것이 전통이 됐다고 합니다. 5. 소강 상태를 보이던 인도네시아 머라피 화산이 다시 용암을 뿜어내고 있지만, 주민들이 대피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화산에서 불과 1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골프장에는 아직도 화산활동을 아랑곳 하지 않고, 골프를 즐기는 골프광들이 많아서 당국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6. 스위스의 알프스 산맥에서 거대한 폭발음과 함께 절벽이 쏟아져내립니다. 지각 변동의 영향으로 지난 달부터 지반이 붕괴하고 있는 이 절벽을, 스위스 당국이 사고 방지를 위해 일부러 폭파시켰습니다. 지난달에는 절벽에서 흘러내린 낙석이 주변 도로로 쏟아져 2명이 숨지기도 했습니다. 해마다 발생하는 장마철 낙석사고! 남의 나라 얘기만은 아니군요. 7. "아이가 오래 살기를 원한다면, 엄마가 젊었을 때 출산하라!" 미국 연구팀이 100세 이상 장수한 198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 25세 미만의 어머니가 낳은 자녀들이 25세 이상 여성이 낳은 자녀들에 비해 장수할 확률이 2배나 높았다는 군요.. 늦게 결혼하고, 늦게 출산하는 요즘 우리나라 추세를 감안하면 생각해볼 점이 있는 것 같군요 오늘의 뉴스담기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