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FIFA 인정 ‘베컴급 프리킥 달인’

입력 2006.08.25 (22:13) 수정 2006.08.25 (22: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천수가 베컴,리켈메와 함께 세계 3대 프리 키커에 뽑혔습니다.

FIFA는 독일 월드컵 보고서에서 이천수를 세계적인 프리킥의 달인으로 평가했습니다.

한성윤 기자입니다.

<리포트>

프리킥의 마술사로 불리는 잉글랜드의 데이비드 베컴.

아르헨티나 기술 축구의 지휘관인 후안 리켈메.

이천수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적인 프리킥의 달인으로 인정받았습니다.

FIFA가 발간한 기록통계 보고서는 이천수를 프리킥 스페셜리스트로 표현했습니다.

이천수가 토고전에서 뽑아낸 골은 스피드와 예리함에서 완벽한 작품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소 베컴을 닮고 싶다고 말하던 이천수로선 프리킥에 관한한 베컴과 동급으로 인정받은 것입니다.

<인터뷰> 이천수 (울산 현대) : "지금 내 프리킥을 절정이고,골 성공시켰을때 기분이 좋다."

FIFA는 이천수와 함께 박지성, 김남일을 한국팀에서 가장 돋보이는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또한 체력과 수비 조직력이 최대 강점이었다며 월드컵 통산 순위를 2002년 31위에서 30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KBS 뉴스 한성윤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천수, FIFA 인정 ‘베컴급 프리킥 달인’
    • 입력 2006-08-25 21:47:09
    • 수정2006-08-25 22:15:20
    뉴스 9
<앵커 멘트> 이천수가 베컴,리켈메와 함께 세계 3대 프리 키커에 뽑혔습니다. FIFA는 독일 월드컵 보고서에서 이천수를 세계적인 프리킥의 달인으로 평가했습니다. 한성윤 기자입니다. <리포트> 프리킥의 마술사로 불리는 잉글랜드의 데이비드 베컴. 아르헨티나 기술 축구의 지휘관인 후안 리켈메. 이천수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적인 프리킥의 달인으로 인정받았습니다. FIFA가 발간한 기록통계 보고서는 이천수를 프리킥 스페셜리스트로 표현했습니다. 이천수가 토고전에서 뽑아낸 골은 스피드와 예리함에서 완벽한 작품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소 베컴을 닮고 싶다고 말하던 이천수로선 프리킥에 관한한 베컴과 동급으로 인정받은 것입니다. <인터뷰> 이천수 (울산 현대) : "지금 내 프리킥을 절정이고,골 성공시켰을때 기분이 좋다." FIFA는 이천수와 함께 박지성, 김남일을 한국팀에서 가장 돋보이는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또한 체력과 수비 조직력이 최대 강점이었다며 월드컵 통산 순위를 2002년 31위에서 30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KBS 뉴스 한성윤 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