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축제 AG, 15일 열전 돌입

입력 2006.12.01 (22:20) 수정 2006.12.01 (22: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제 15회 아시안게임이 세시간쯤 뒤면 카타르 도하에서 개막됩니다.

아랍문화와 첨단과학이 접목된 개막축제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유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슬람 문화와 아시아의 전통이 어우러질 도하 아시안게임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밤, 주경기장인 칼리파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문을 엽니다.

카타르 국왕의 개막선언과 함께 막을 올리는 도하 아시안게임은 지난 74년 이후 32년만에 다시 중동을 무대로 열려 카타르인들의 자부심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도하가 야심차게 준비한 개회식은 아랍 문화 예술에 첨단과학이 접목된 역대 최고의 쇼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7천 여명의 아티스트와 만 여벌의 화려한 의상에 64마리의 말이 무대를 수놓으며시아인들을 환영할 예정입니다.

<인터뷰>알 쿨라이피(도하 조직위 사무차장) : "대회 유치를 했을때보다 개막을 앞둔 지금 성공적인 대회가 되리라는 더 큰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도하에서 재개된 남북체육회담을 통해 남북 공동 입장이 확정됨에따라, 남과 북은 독도가 표시되어 있는 흰색 바탕의 하늘색 한반도기와 함께 개회식에 16번째로 입장합니다.

잠시 후 주경기장인 이곳 칼리파스타디움 성화대에 타오를 불꽃과함께 45억 아시아인들의 스포츠제전은 뜨거운 열전의 막을 올립니다.

도하에서 KBS 뉴스 이유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시아 축제 AG, 15일 열전 돌입
    • 입력 2006-12-01 21:27:08
    • 수정2006-12-01 22:40:53
    뉴스 9
<앵커 멘트> 제 15회 아시안게임이 세시간쯤 뒤면 카타르 도하에서 개막됩니다. 아랍문화와 첨단과학이 접목된 개막축제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유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슬람 문화와 아시아의 전통이 어우러질 도하 아시안게임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밤, 주경기장인 칼리파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문을 엽니다. 카타르 국왕의 개막선언과 함께 막을 올리는 도하 아시안게임은 지난 74년 이후 32년만에 다시 중동을 무대로 열려 카타르인들의 자부심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도하가 야심차게 준비한 개회식은 아랍 문화 예술에 첨단과학이 접목된 역대 최고의 쇼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7천 여명의 아티스트와 만 여벌의 화려한 의상에 64마리의 말이 무대를 수놓으며시아인들을 환영할 예정입니다. <인터뷰>알 쿨라이피(도하 조직위 사무차장) : "대회 유치를 했을때보다 개막을 앞둔 지금 성공적인 대회가 되리라는 더 큰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도하에서 재개된 남북체육회담을 통해 남북 공동 입장이 확정됨에따라, 남과 북은 독도가 표시되어 있는 흰색 바탕의 하늘색 한반도기와 함께 개회식에 16번째로 입장합니다. 잠시 후 주경기장인 이곳 칼리파스타디움 성화대에 타오를 불꽃과함께 45억 아시아인들의 스포츠제전은 뜨거운 열전의 막을 올립니다. 도하에서 KBS 뉴스 이유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