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웃음, 큰만족-친철로 승부

입력 2001.01.01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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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이제 우리는 이런 번듯한 공항으로 외국 관광객들을 맞게 됐습니다.
여기에 관광객들을 맞는 국민들의 친절만 더해지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박찬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외국인 관광객들의 불만사항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택시 불친절.
그러나 이러한 캠페인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친절을 회사 최고의 덕목으로 삼고 나선 택시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꾸준한 친절교육을 통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지 개선에 성공했습니다.
⊙영어 안내 방송: 저희 택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자: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와 일어로 된 안내방송 장치도 부착했습니다.
⊙김충식(OK택시 대표): 택시도 골라 타시라 이거죠.
어떤 매출을 증대하기 위한 방법론의 과정을 거쳐가는 것입니다, 사실은...
분명히 수익이 늘겁니다.
⊙기자: 외국인이 많이 몰리는 인사동 거리입니다.
물건의 상품성 만큼이나 친절이 중요한 곳입니다.
⊙헬렌(미국인): 주인이 친절하면 물건을 사고 싶지만 불친절하면 다시는 가고 싶지 않죠.
⊙기자: 친절이 쉽게 생활화되지는 않습니다.
노력이 필요합니다.
⊙김병욱(인사전통문화보존회 사무국장): 언어소통이 잘 안 됩니다.
그로 인해서 불친절하다는 이런 말도 있고 하는데 기본적인 회화를 할 수 있는 언어교육을 시키려고...
⊙기자: 미소와 친절이 직접적인 관광수익을 가져다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실천이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KBS뉴스 박찬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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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은 웃음, 큰만족-친철로 승부
    • 입력 2001-01-0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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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이제 우리는 이런 번듯한 공항으로 외국 관광객들을 맞게 됐습니다. 여기에 관광객들을 맞는 국민들의 친절만 더해지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박찬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외국인 관광객들의 불만사항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택시 불친절. 그러나 이러한 캠페인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친절을 회사 최고의 덕목으로 삼고 나선 택시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꾸준한 친절교육을 통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지 개선에 성공했습니다. ⊙영어 안내 방송: 저희 택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자: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와 일어로 된 안내방송 장치도 부착했습니다. ⊙김충식(OK택시 대표): 택시도 골라 타시라 이거죠. 어떤 매출을 증대하기 위한 방법론의 과정을 거쳐가는 것입니다, 사실은... 분명히 수익이 늘겁니다. ⊙기자: 외국인이 많이 몰리는 인사동 거리입니다. 물건의 상품성 만큼이나 친절이 중요한 곳입니다. ⊙헬렌(미국인): 주인이 친절하면 물건을 사고 싶지만 불친절하면 다시는 가고 싶지 않죠. ⊙기자: 친절이 쉽게 생활화되지는 않습니다. 노력이 필요합니다. ⊙김병욱(인사전통문화보존회 사무국장): 언어소통이 잘 안 됩니다. 그로 인해서 불친절하다는 이런 말도 있고 하는데 기본적인 회화를 할 수 있는 언어교육을 시키려고... ⊙기자: 미소와 친절이 직접적인 관광수익을 가져다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실천이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KBS뉴스 박찬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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