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한-EU, FTA 협상 일부 타결 外

입력 2008.01.30 (22: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EU, FTA 협상 일부 타결

서울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럽연합과의 FTA 6차 협상에서 무역구제와 경쟁, 분쟁해결, 투명성, 그리고 전자상거래 등 5개 분야에서 협상이 사실상 타결됐습니다.

김한수 우리 측 수석대표는 그러나 금융과 통신서비스 등의 분야에서는 여전히 양측의 입장 차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남북, 철도 개보수 조사에 이견

개성에서 열리고 있는 철도 협력 분과위원회 회의에서, 남북은 철도 개보수 문제와 관련한 현장 조사 문제를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우리측은 철도 개보수를 위한 현장 정밀 조사를 강조하고 있지만, 북측이 동의하지 않아 조율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옥소리, 간통죄 위헌 심판 제청

간통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탤런트 옥소리씨가 담당 재판부에 간통죄 위헌심판 제청을 신청했습니다.

옥씨의 변호를 맡고 있는 임성빈 변호사는 오늘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간통할 때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한 형법 조항의 위헌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헌법재판소에 위헌심판을 제청해 달라"며 경기도 고양지원에 신청서를 냈습니다.

태안 일부 지역 생계비 지급 중단

기름유출 피해 지역에 지급되고 있는 긴급 생계비 배분기준을 둘러싼 일부 주민들의 반발로 생계비 지급이 중단됐습니다.

충남 태안군 소원면 주민 2백여 명은 태안군청을 찾아 기름피해와 직접 연관이 없는 태안읍 거주자 5천여 명에 대한 생계비 지급은 불합리하다며 지급기준을 밝히고 이를 환수하라고 요구했습니다.


KBS 기자, 한국기자상 수상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는 제39회 한국기자상 시상식에서 KBS 1TV 시사기획 쌈 '김앤장을 말한다'를 제작한 KBS 탐사보도팀 최문호, 이영섭, 이중우, 오범석 기자가 기획보도부문상을
받았습니다.

또 지역기획보도부문에서는 '여수 참사, 200일의 기록'을 보도한 KBS순천 임병수.서재덕 기자가 수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 한-EU, FTA 협상 일부 타결 外
    • 입력 2008-01-30 21:32:36
    뉴스 9
한-EU, FTA 협상 일부 타결 서울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럽연합과의 FTA 6차 협상에서 무역구제와 경쟁, 분쟁해결, 투명성, 그리고 전자상거래 등 5개 분야에서 협상이 사실상 타결됐습니다. 김한수 우리 측 수석대표는 그러나 금융과 통신서비스 등의 분야에서는 여전히 양측의 입장 차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남북, 철도 개보수 조사에 이견 개성에서 열리고 있는 철도 협력 분과위원회 회의에서, 남북은 철도 개보수 문제와 관련한 현장 조사 문제를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우리측은 철도 개보수를 위한 현장 정밀 조사를 강조하고 있지만, 북측이 동의하지 않아 조율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옥소리, 간통죄 위헌 심판 제청 간통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탤런트 옥소리씨가 담당 재판부에 간통죄 위헌심판 제청을 신청했습니다. 옥씨의 변호를 맡고 있는 임성빈 변호사는 오늘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간통할 때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한 형법 조항의 위헌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헌법재판소에 위헌심판을 제청해 달라"며 경기도 고양지원에 신청서를 냈습니다. 태안 일부 지역 생계비 지급 중단 기름유출 피해 지역에 지급되고 있는 긴급 생계비 배분기준을 둘러싼 일부 주민들의 반발로 생계비 지급이 중단됐습니다. 충남 태안군 소원면 주민 2백여 명은 태안군청을 찾아 기름피해와 직접 연관이 없는 태안읍 거주자 5천여 명에 대한 생계비 지급은 불합리하다며 지급기준을 밝히고 이를 환수하라고 요구했습니다. KBS 기자, 한국기자상 수상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는 제39회 한국기자상 시상식에서 KBS 1TV 시사기획 쌈 '김앤장을 말한다'를 제작한 KBS 탐사보도팀 최문호, 이영섭, 이중우, 오범석 기자가 기획보도부문상을 받았습니다. 또 지역기획보도부문에서는 '여수 참사, 200일의 기록'을 보도한 KBS순천 임병수.서재덕 기자가 수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