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주년 3.1절 ‘대한독립 만세’ 재연

입력 2008.03.01 (07: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은 89주년을 맞은 3.1절입니다.

3.1 만세 운동 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행사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열립니다.

천안 독립기념관에 중계차 나가 있습니다.

홍정표 기자! 네, 홍정표입니다.)

기념식이 곧 열릴 텐데요.

오늘 어떤 행사들이 준비돼 있는지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이곳 독립기념관은 오전 10시에 열리는 기념식을 앞두고 준비가 한창입니다.

오늘 3.1절 기념식에는 광복회원과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기념식에 앞서 오전 9시에는 유관순 열사 추모각에서 참배가 있습니다.

기념식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이곳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 마당에서는 3·1운동 정신을 계승하고자 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습니다.

특히 3.1 만세 운동 재연극에는 독립기념관이 온라인으로 모집한 '나도 독립운동가' 1919명과 일반 관람객 등 만여 명이 참여합니다.

참가자들은 애국지사의 역할을 맡은 연극배우들과 함께 남북 10개도를 상징하는 깃발 아래 모여 거국적으로 일어났던 그날의 함성을 외치게 됩니다.

재현 행사 종료 직전에는 3.1운동 당시 쓰였던 목각본 태극기 등 초대형 태극기 석 장이 독립기념관을 상징하는 겨레의 집 앞에서 펼쳐지면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 야외 고문체험장에서는 일제가 독립운동가들을 고문하고 탄압했던 기구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곳 천안 뿐 아니라 서울 보신각에서 타종식이 열리는 등 3.1절 기념행사가 곳곳에서 열려 애국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KBS 뉴스 홍정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89주년 3.1절 ‘대한독립 만세’ 재연
    • 입력 2008-03-01 06:52:36
    뉴스광장
<앵커 멘트> 오늘은 89주년을 맞은 3.1절입니다. 3.1 만세 운동 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행사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열립니다. 천안 독립기념관에 중계차 나가 있습니다. 홍정표 기자! 네, 홍정표입니다.) 기념식이 곧 열릴 텐데요. 오늘 어떤 행사들이 준비돼 있는지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이곳 독립기념관은 오전 10시에 열리는 기념식을 앞두고 준비가 한창입니다. 오늘 3.1절 기념식에는 광복회원과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기념식에 앞서 오전 9시에는 유관순 열사 추모각에서 참배가 있습니다. 기념식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이곳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 마당에서는 3·1운동 정신을 계승하고자 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습니다. 특히 3.1 만세 운동 재연극에는 독립기념관이 온라인으로 모집한 '나도 독립운동가' 1919명과 일반 관람객 등 만여 명이 참여합니다. 참가자들은 애국지사의 역할을 맡은 연극배우들과 함께 남북 10개도를 상징하는 깃발 아래 모여 거국적으로 일어났던 그날의 함성을 외치게 됩니다. 재현 행사 종료 직전에는 3.1운동 당시 쓰였던 목각본 태극기 등 초대형 태극기 석 장이 독립기념관을 상징하는 겨레의 집 앞에서 펼쳐지면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 야외 고문체험장에서는 일제가 독립운동가들을 고문하고 탄압했던 기구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곳 천안 뿐 아니라 서울 보신각에서 타종식이 열리는 등 3.1절 기념행사가 곳곳에서 열려 애국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KBS 뉴스 홍정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